UPDATED. 2021-12-06 17:21 (월)
[F&B e맛] 동서식품·스타벅스·일동후디스 외
[F&B e맛] 동서식품·스타벅스·일동후디스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18일 동서식품이 신제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를 출시한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는 과일 함량 99%의 '과일듬뿍 생생 과일잼'을 선보인다.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는 자사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배구선수 김연경·김희진 친필 사인볼 증정 이벤트를 연다. 스타벅스는 2015년, 2018년에 이어 올해 3회 연속으로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됐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 출시했다.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제품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제공]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제품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제공]

◆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출시

동서식품이  따뜻한 핫초코가 생각나는 추운 계절을 앞두고 달콤한 코코아에 산뜻한 페퍼민트의 풍미를 더한 신제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떼 핫초코만의 달콤한 맛을 바탕으로 청량한 맛과 향의 페퍼민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색다른 맛의 핫초코다. 코코아 분말과 천연 민트 향료를 적절히 배합해 평소 민트초코 맛을 선호하는 민트초코 마니아뿐만 아니라 특별한 맛의 핫초코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리지날’, ‘마일드’, ‘티라미수’, ‘화이트초코’ 등 총 5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광고를 공개하고 온라인 이벤트와 제품 샘플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일듬뿍 생생 과일잼' 제품 이미지 [사진=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제공]
'과일듬뿍 생생 과일잼' 제품 이미지 [사진=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제공]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과일 함량 99% '과일듬뿍 생생 과일잼' 출시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과일 함량 99%의 ‘과일듬뿍 생생 과일잼’을 출시했다. 딸기, 키위, 블루베리 등 3종으로 구성된 ‘과일듬뿍 생생 과일잼’은 당도가 낮고 과일 함량이 높은 잼을 찾는 수요를 반영해 만든 프리미엄 잼이다. 과일 원물 함량을 80%까지 올리고, 설탕 대신 파인애플 농축액을 사용해 신선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다.

과일 원물이 씹히는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딸기와 키위를 사용해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블루베리는 과육이 단단한 와일드 블루베리를 사용해 식감이 뛰어나다. 과일듬뿍 생생 과일잼은 식빵, 스콘 등 베이커리 류에 듬뿍 발라 간식이나 아침 식사로 먹기 적합하다. 콜드체인 배송을 위해 쿠팡의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BBQ가 자사앱 주문 고객에 김연경·김희진 친필 사인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BBQ가 자사앱 주문 고객에 김연경·김희진 친필 사인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 BBQ, 자사앱 주문 고객에 김연경·김희진 친필 사인볼 증정 이벤트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31일까지 BBQ앱(자사앱)으로 주문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김연경, 김희진 선수의 친필 싸인볼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을 통해 전 메뉴 주문 시 자동 응모되며 E-쿠폰 주문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간 내 주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김연경, 김희진 선수가 직접 싸인한 배구공 14개를 증정한다. 경품은 김연경 선수의 싸인볼 6개, 김희진 선수의 싸인볼 6개, 두 선수의 싸인이 모두 담긴 싸인볼 2개로 구성됐다. 당첨 결과는 추후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최초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 파트너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최초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 파트너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 스타벅스, 3회 연속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5년, 2018년에 이어 올해 3회 연속으로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올해 4월 지속가능성 중장기전략 “Better Together”를 발표하며 편견 없는 상생 채용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 2007년부터 장애인 채용을 시작한 스타벅스는 2012년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유형, 장애정도의 구분 없이 분기별로 장애인 채용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10월 현재 총 395명의 장애인 파트너들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중증은 323명, 경증은 72명이다.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근로자 수는 718명이며 전체 임직원 대비 장애인 파트너 고용률은 3.6%로 높은 수준이다. 또한 장애인 파트너에게도 차별 없이 동등한 승진 기회를 부여해 48명의 장애인 파트너가 중간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하고 있다.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 제품 이미지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 제품 이미지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 일동후디스 1-2-3세대 프로폴리스 모두 더한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 출시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이 국내 츄어블 정제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브라운/그린/레드 프로폴리스 3종이 모두 함유된 츄어블 타입의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는 1-2-3세대 프로폴리스가 하루1정에 모두 포함했다. 1세대로 불리는 ‘브라운 프로폴리스’는 호주 청정지역 유칼리나무에서 채집한 프로폴리스의 기본 타입으로 부드러운 맛이 장점이다. 

프로폴리스는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꿀벌이 생성한 물질이다. 세포손상을 유발하는 몸 속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관리뿐만 아니라 입 속 세균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