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6기통 엔진 장착한 고성능 쿠페형 ‘SQ5 스포트백 TFSI’로 고객층 확대 공략

  • Editor. 김창수 기자
  • 입력 2021.11.0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창수 기자] 아우디가 6기통 엔진을 장착한 고성능 쿠페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출시하고 고객층 확대 공략에 나선다.

아우디는 아우디의 고성능 쿠페형 SUV,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를 출시하고 오는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모델은 아우디의 대표 쿠페형 SUV ‘Q5 스포트백’의 고성능 모델로, SUV의 넉넉한 공간이 주는 실용성과 안락함에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이 더해졌다고 아우디 측은 설명했다.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3.0리터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어 최고출력 354마력, 최고 토크는 50.99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5.0초가 걸린다.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리터 당 8.9km다. 

아울러 주행 상황에 따라 주행 모드를 변경해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주행 상황에 맞게 지상고가 조절되는 ‘S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을 탑재해 더욱 효과적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실내는 공간 활용의 유연성과 함께 뒷좌석 탑승자들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뒷좌석 벤치시트 플러스로 다목적 차량인 SUV의 실용성을 강조했다.

차량-운전자-네트워크간 연결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뱅앤올롭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