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자동차, 고려대의료원과 이동형 병원 시스템 구축 '어깨동무'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1.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스마트 의료기기-이동형 병원 개발 공동 연구를 위해 어깨동무 한다.

현대차와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내년 4월까지 18개월간 노령, 질병, 부상, 출산 등의 이유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와 취약계층에 원활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문 진료 서비스를 연구 및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현대차는 소형 SUV와 대형버스를 지원하고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이 차량을 통해 요양원과 거동불편자의 거주지 등을 방문 및 진료한다.

현대자동차는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스마트 의료기기-이동형 병원 개발 공동 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스마트 의료기기-이동형 병원 개발 공동 연구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차량에는 각종 첨단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 의료기기가 장착돼 다양한 진료 및 검사가 가능하다. 고려대의료원의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과 연계해 질병 진단부터 치료까지 통합 지원하는 모바일 병원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병원 접근성이 낮은 의료 소외계층에게도 원활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