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퇴직 연금 ETF' 고객 만난다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1.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들이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는 퇴직연금 ETF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퇴직연금에서의 ETF 투자는 증권사에서만 가능했지만 해당 퇴직연금 ETF를 출시함으로써 은행에서도 퇴직연금 계좌를 통한 ETF 투자가 가능해졌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퇴직연금 자산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고객들이 ETF에 투자할 수 있게 퇴직연금 ETF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들이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는 퇴직연금 ETF를 선보였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 상품은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을 통해 퇴직연금 자산을 ETF, 예금, 펀드 등으로 손쉽게 리밸런싱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증권사와 동일하게 ETF 투자시 발생하는 추가 수수료도 없다. 이외에도 하나은행 연금손님관리센터에서는 전화상담을 통해 제공하는 세무상담 서비스와 손님의 노후 자산관리를 위해 연금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대면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김미숙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단장은 "퇴직연금 ETF 출시를 통해 다양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 구성과 함께 수익률 관리도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에게 더 나은 수익률로 보답하는 퇴직연금 1등 은행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