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매직, 2021 한국의경영대상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 선정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2.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수여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이 올해 34회를 맞았다. 이 시상식에서 SK매직은 친환경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제품 개발에 앞장서는 등 타 기업에 모범이 된 점을 인정받아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렉티스 부문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

SK매직이 2021한국의경영대상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렉티스부문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SK매직이 한국의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이 한국의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은 기업 차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 리퍼브 제품 판매 등 다각도의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국내 가전 업계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의 핵심 요인인 디자인 개발에 성공, 이를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시장에 선보여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또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을 선보이며 친환경 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도 했다. 제품 라인업을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등 세계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 적용률을 99.5%이상 높인 제품으로만 구성하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친환경 플라스틱을 전면 적용한 제품 품목도 점차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제품 회수,처리,재가공이 자체적으로 가능한 ‘리사이클링 센터’ 등을 구축해 자원 선순환체계를 만들고,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는 기업과 협업을 통해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 생산에 적극 참여해 친환경 가치소비 생태계 조성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SK매직 관계자는 “플라스틱, 탄소, 폐기물배출 등 3제로를 실천하기 위해 모든 사업영역에서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다르게 끊임없이 고객의 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