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 고민 따라 선택하는 저자극·기능성 뷰티템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국제약 센텔리안24·LG생활건강 엘라스틴·hy 프레딧·닥터지·애경 샤워메이트...12월 신상품은 
-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에 종합 솔루션 
- 기존 탈모 샴푸와 사용감 차별화 
- 방부제와 인공 경화제 무첨가로 자극 최소화 
- 과다 피지, 유분·수분 부족 등으로 인한 다양한 트러블 고민 개선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겨울철이면 번들거리는 악지성 피부, 쩍쩍 갈라지는 건성 피부 모두 고민이 커진다. 춥고 건조한 날씨 탓에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피부 장벽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수분을 보충하겠다며 무작정 많은 제품을 바르는 것은 답이 되지 않는다. 피부 겉면에 치덕치덕 발린 크림은 흡수되지 못하고 겉돌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하나를 바르더라도 개인별 피부 고민에 맞춘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 [사진=동국제약 센텔리안24 제공]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 [사진=동국제약 센텔리안24 제공]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한정판 겨울철 피부 케어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연말을 맞아 한정판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으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상품이다. 한정판 제품인 만큼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3개 입으로 구성해 겨울철 각종 피부 고민을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모습을 담아내 겨울풍경을 물씬 느끼게 했다. 더 마데카 크림은 2015년 출시 이후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2800만개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 마데카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 수분 장벽과 주름·기미 개선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 [사진=LG생활건강 엘라스틴 제공]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 [사진=LG생활건강 엘라스틴 제공]

◆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탈모와 머릿결 동시 케어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엘라스틴은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선보였다. 바이오 프로틴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탈모 샴푸에서 느낄 수 없었던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탈모와 머릿결을 동시에 케어하고자 하는 2030세대 및 긴머리 여성 소비자의 니즈 해결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모발 타입에 따라 푸석한 모발을 위한 고영양 샴푸, 고영양 앰플 트리트먼트, 힘없는 모발을 위한 볼륨 샴푸, 볼륨 트리트먼트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두스나뚜르 유기농 꽃 샴푸바' [사진=hy 프레딧 제공]
'두스나뚜르 유기농 꽃 샴푸바' [사진=hy 프레딧 제공]

◆ hy 프레딧 '유기농 꽃 샴푸바'...순한 식물성 계면 활성제 등 자연 재료 활용

hy는 친환경 유기농 선별숍 프레딧을 통해 '두스나뚜르 유기농 꽃 샴푸바'를 출시했다. 자극이 강한 화학 계면활성제 대신 순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넣었다. 방부제와 인공 경화제가 들어가지 않았으며 인공향과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았다. 모발 타입(일반, 비듬, 건성, 지성)에 따라 4가지다.

두스나뚜르는 35년 전통 프랑스 유기농 전문 회사 ‘에키바이오)’의 코스메틱 브랜드다. 황색 점토 성분을 활용해 두피에 미네랄을 공급한다. 흡착 기능은 유분기 없는 상태를 만들어 준다. 두스나뚜르 샴푸바는 일반 샴푸 300ml를 85g으로 농축한 고체형 제품이다. 1개당 약 45회 사용할 수 있다. 샴푸바를 사용하면 1년에 약 8병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에이클리어 세럼·패치' [사진=닥터지 제공]
'에이클리어 세럼·패치'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에이클리어 세럼·패치'...트러블 피부 집중 케어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트러블 피부 집중 케어 제품인 ‘에이클리어 스팟 포 페이스 세럼’ ‘에이클리어 스팟 큐어 패치’ 2종을 새로 내놓았다. 닥터지 에이클리어 제품군은 과다 피지, 유분·수분 부족 등으로 인한 다양한 트러블 고민을 도와주는 케어 제품이다. 알코올 프리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지성·건성 피부,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신제품 2종은 닥터지 피부과학연구소와 서포터즈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제품 기획부터 콘셉트, 제형 개발 등 전 과정에서 팬슈머 의견을 반영했다.

에이클리어 스팟 포 페이스 세럼은 초기 트러블 스팟부터 얼굴 전체 피지·트러블까지 케어해주는 저자극 세럼이다. 유기 유황, 스테비아 추출물 등을 함유한 ‘더마 클리어 콤플렉스’가 트러블 스팟을 케어해준다.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 [사진=애경 샤워메이트 제공]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 [사진=애경 샤워메이트 제공]

◆ 애경 샤워메이트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순한 세안은 물론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

애경산업 샤워메이트는 자연유래 세정 성분을 담은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순한 세안은 물론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클렌징 제품이다.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트러블 피부를 위한 '카밍 폼 클렌저' △건조한 피부를 위한 '아쿠아 폼 클렌저' 등 2종으로 출시했다. 카밍 폼 클렌저는 티트리와 병풀 추출물을, 아쿠아 폼 클렌저에는 에델바이스와 로즈마리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자연유래 계면 활성제인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허브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걱정되는 5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