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KT&G·롯데면세점·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17일 KT&G는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4회 상상 서밋’을 마쳤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걸음 기부로 취약계층 방한 물품 지원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광명에 직영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제1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서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을 수상했다. 쿠쿠전자의 식기세척기는 시장 점유를 높이고 있다. 

 

◆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제4회 상상 서밋' 개최 

KT&G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4회 상상 서밋’을 지난 16일 마무리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된 ‘상상 서밋’은 벤처 투자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또한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총 250여 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포럼에 참석했다. 포럼 영상은 유튜브 채널 ‘KT&G 상상플래닛’에서 22일부터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미래세대가 만드는 혁신의 길’이란 주제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과 미래세대가 주도하는 창업투자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에 맞게 '미래세대와 혁신을 위한 ESG 투자', '미래세대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행동주의 브랜드', '미래 혁신가의 지구를 위한 발자취'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주요 연사로는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 박원정 러쉬코리아 디렉터 그리고 상상플래닛 입주사인 김민경 트레드앤그루브 대표 등이 참여했다.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제 4회 상상 Summit' 개최 [사진=KT&G 제공]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제 4회 상상 Summit' 개최 [사진=KT&G 제공]

 

◆ 롯데면세점, 걸음 기부로 취약계층 방한 물품 지원

롯데면세점이 ‘Duty4Earth(듀티포어쓰) 걸음기부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금은 총 1천만 원으로 롯데면세점이 에너지 절약과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했다.

듀티포어쓰 걸음기부 캠페인은 롯데면세점의 친환경 경영 슬로건인 듀티포어스의 의미를 담아 11월 한 달간 진행한 참여형 기부 챌린지다. 참가자의 누적 걸음 수가 10억 보를 달성하면 롯데면세점이 1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캠페인은 롯데면세점 임직원과 고객 약 3만명의 적극적인 참여로 당초 목표의 2배인 20억 보의 걸음 기부가 모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기부금은 방한용품, 식료품, 영양제로 구성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로 제작하여 서울, 인천, 부산, 제주 등 롯데면세점 영업점이 위치한 지역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기후위기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걸음 기부로 취약계층 방한 물품 지원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걸음 기부로 취약계층 방한 물품 지원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광명 직영 전시장 신규 오픈

바디프랜드가 광명 지역에 새로운 직영 전시장을 오픈한다. 광명 직영 전시장은 가리대사거리 대로변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인근 지역 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해당 전시장에서는 바디프랜드의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인 ‘더파라오(S)’, 대표 스테디셀러 모델 팬텀의 3세대 버전 ‘더팬텀’, 신제품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 가성비 모델 ‘셀레네Ⅱ’, ‘엘리자베스플러스’ 등 다양한 가격대의 안마의자 모델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다. 라클라우드 신제품 침대 프레임 ‘베니스’, CES혁신상을 수상한 W정수기의 ‘W냉온정수기 브레인’ 등 침대, 정수기도 전시 및 판매한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16일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명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바디프랜드 골프공 세트를 현장에서 증정하며, 구매 또는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BTN 세럼, 안마의자 피규어, 매실환, 깔제도니아 스타킹 또는 레깅스 중 택1 △화분 또는 다과 세트를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광명 전시장 내부 모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광명 전시장 내부 모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최우수마케팅기업상 수상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제1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코스닥협회에서 매년 경영실적, 투명경영, 마케팅, 기술력, 4차산업혁신, 일자리창출 등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코스닥협회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시상식을 열고 총 10개 부문 12개사의 수상내역을 발표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코스닥협회장상인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와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를 비롯해 자회사로는 마케팅 전문 기업 이루다마케팅, 다이어트 식품(HMR) 제조판매 기업 쓰리케어코리아,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를 전개 중인 젤라또랩,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브랜드엑스피트니스 등을 운영 중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코스닥협회장상인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을 수상했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코스닥협회장상인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을 수상했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 쿠쿠 식기세척기, 소비자 호평 속 시장 점유 가속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 규모가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성장하며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식기세척기가 빠르게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전자는 10월 식기세척기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성장했으며, 품목별로는 6인용이 111%, 12인용은 146% 각각 세 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경쟁이 가속화된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쿠쿠의 식기세척기가 합리적 가격대에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제품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강력한 세척과 건조 성능을 물론,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과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출시 후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쿠쿠전자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