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2021 대한민국협상대상 수상...탁월한 협상력·리더십 인정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2.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국내외에서 뛰어난 협상 능력을 발휘해 국가 이익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협상대상을 수상했다.

미래에셋은 박 회장이 지난 17일 한국협상학회 주최로 열린 2021 대한민국 협상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국내외에서 뛰어난 협상 능력을 발휘해 국가 이익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협상대상 수상했다. [사진=미래에셋금융그룹 제공]

한국협상학회는 박현주 회장이 국가의 미래를 생각하는 도전정신과 유연한 협상전략을 통해 대우증권과 글로벌 X를 성공적으로 인수하는 등 국내외 M&A(인수합병)를 통해 전세계에 퀄리티 높은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점과 인수, 합병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미래에셋그룹을 국내 최고의 금융회사로 성장시키는 등 탁월한 협상력과 리더십을 발휘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실제로 미래에셋증권은 대우증권 인수를 통해 국내 최대의 자기자본을 가진 1등 증권사로 성장했다. 글로벌 X 또한 인수할 당시 100억달러(11조9200억원) 수준이었던 운용 규모가 3년이 지난 지금 4배가 넘게 성장해 430억달러(51조2560억원)를 운용 중이다.

권성우 한국협상학회장은 "박현주 회장은 협상 파트너와 고객으로부터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해 탁월한 협상력과 리더십을 발휘했다"며 "이러한 리더십을 통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에도 10년 연속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