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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e맛] 대상그룹·동서식품·오리온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22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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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2일 대상그룹이 베트남 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원한 '장학퀴즈쇼'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동서식품은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오리온은 '플렉소 인쇄'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 이디야커피는 딸기 음료 4종·딸기 베이커리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은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Rozy)'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 대상그룹, 베트남 미래세대 꿈 지원하는 '장학퀴즈쇼' 후원

대상그룹이 베트남 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지법인인 ‘미원베트남(Miwon Vietnam)’과 ‘득비엣푸드(Duc Viet Foods)’를 통해 후원한 장학퀴즈쇼 ‘짱 응우옌 뚜오이 13(Trang Nguyen Toui 13, 13세 장원이 되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결승전은 지난 18일 베트남 지상파 TV 채널 VTV3에서 방영되며 화제를 모았다. 대상그룹 장학퀴즈쇼가 베트남 TV에 방영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대상 관계자는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장학퀴즈쇼는 베트남 미래세대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노력으로,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의미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그룹이 베트남 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지법인인 ‘미원베트남(Miwon Vietnam)’과 ‘득비엣푸드(Duc Viet Foods)’를 통해 후원한 장학퀴즈쇼 ‘짱 응우옌 뚜오이 13(Trang Nguyen Toui 13, 13세 장원이 되자)’. [사진=대상그룹 제공]
대상그룹이 베트남 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지법인인 ‘미원베트남(Miwon Vietnam)’과 ‘득비엣푸드(Duc Viet Foods)’를 통해 후원한 장학퀴즈쇼 ‘짱 응우옌 뚜오이 13(Trang Nguyen Toui 13, 13세 장원이 되자)’. [사진=대상그룹 제공]

 

◆ 동서식품, 연말 맞아 소외계층 아동에 후원물품 전달

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따뜻한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맥심’ 소비자들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다.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0여 년간 매년 여름과 겨울, 연 2회 진행되어 왔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동서식품은 회원들이 직접 선정한 선물세트를 ‘제티’, ‘오레오’, ‘리츠’ 등 자사 제품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선물을 전달했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선물을 전달했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 오리온, '플렉소 인쇄' 포장재 적용 제품 확대

오리온은 ‘플렉소 인쇄’ 2호 라인의 가동을 개시하며 환경 친화적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라인에 투입한50억 원을 포함해, 오리온은 지난 2019년부터 안산공장의 플렉소 인쇄설비 구축에 총 120억 원을 투자해왔다. 기존 라인과 함께 2호 라인도 본격 가동하면 오리온 전체 제품 중 80%에 플렉소 인쇄 포장재를 적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초코파이情’, ‘포카칩’, ‘와클’ 등 38개 제품에 적용중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방식과 달리, 양각 인쇄를 통해 잉크와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포장재 생산 방식. 오리온은 잉크와 유기용제 사용량을 기존 연간 400톤에서 800톤까지 절감할 수 있어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플렉소 인쇄’ 2호 라인의 가동을 개시하며 환경 친화적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플렉소 인쇄’ 2호 라인의 가동을 개시하며 환경 친화적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 [사진=오리온 제공]

 

◆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4종·딸기 베이커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딸기 음료 4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블렌딩티 6종을 출시한 데 이어 생딸기를 활용한 블렌딩티를 선보인 점이 돋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 더블 적립 이벤트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올여름 처음으로 선보인 생과일 음료 ‘생과일 수박주스’의 선풍적 인기에 이어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를 기획했다. 진한 딸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기존 겨울 시그니처 메뉴 △딸기 라떼와 함께 생딸기 토핑이 듬뿍 올라간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음료 4종을 선보인다. 음료와 함께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딸기 베이커리 3종은 △생딸기 연유 브레드 △생딸기 와플 △생딸기 크로플로 구성된다. 

이디야커피가 딸기 음료 4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가 딸기 음료 4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Rozy)' 전속모델 발탁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모델로 국내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로지의 생기 넘치고 발랄한 이미지를 통해 MZ세대에게 건강한 이너케어 브랜드 콘셉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정관장은 로지가 화애락 이너제틱의 당당하고 생기 가득한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한다고 판단, 전속모델로 발탁하여 인스타그램 시즈널 콘텐츠를 시작으로 다방면의 채널에서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로지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가상의 22세 여성이다. 개성 넘치는 패션, 운동 마니아, 자유롭고 사교적인 성격 등 자신감 넘치고 통통 튀는 매력의 소유자인 로지는 최근 M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SNS를 통해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며 현재 10만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다.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모델로 국내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를 선정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모델로 국내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를 선정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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