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롯데백화점·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이랜드 로이드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3일 롯데백화점이 '집콕 크리스마스'를 공략하기 위해 와인을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제과는 '잇-어워드(it-Award)'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가 전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웰스가 웰스팜 팝업스토어 운영을 시작한다. 이랜드 로이드는 강남에 플래그십을 리뉴얼 오픈한다. 

 

◆ "메리 집콕 크리스마스" 롯데백화점, 12월 와인 매출 전년 대비 22% 신장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와인 매출은 1월~11월 전년 대비 15% 신장한데 이어, 12월(12/1~21)에는 22% 신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집콕’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올해 크리스마스와 연말 기간에는 와인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롯데백화점은 연말 와인의 대명사인 ‘스파클링 와인’을 더욱 다채롭게 선보이고, 새해를 기념하는 ‘호랑이 와인’ 등 이색 와인을 출시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연말을 대표하는 ‘스파클링 와인’ 물량을 전년대비 약 20% 늘렸다. ‘스파클링 와인’은 비교적 달고 도수가 낮아 평소 와인을 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어 연말에 가장 인기 있는 와인이다. 아울러 본점에서 12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와인 마켓’을, 잠실점과 영등포점에서는 12월 31일까지 각각 ‘크리스마스 와인 페스티벌’과 ‘연말 와인 페어’를 진행한다.

고객이 롯데백화점 본점 와인 행사장에서 와인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고객이 롯데백화점 본점 와인 행사장에서 와인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제과, '잇-어워드(it-Award)' 대상 수상

롯데제과가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잇-어워드(it-Award)’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잇-어워드는 ‘굿디자인’, ‘팩스타’와 함께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 받는 권위 있는 상으로 디자인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에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롯데제과가 국내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2012년 ‘팩스타’, 2019년 ‘굿디자인’, 이번 ‘잇-어워드’ 수상을 포함하면 5차례 수상이다. 이번 ‘잇-어워드’ 대상 수상작인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은 나뚜루의 콘셉트에 맞춰 제품에 사용되는 원료의 진한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색상과 일러스트에 시선이 가도록 디자인됐다. 나뚜루 패키지의 수채화풍 일러스트는 자연에서 얻은 원료의 깊은 맛이 연상될 수 있도록 했으며, 금분으로 디자인한 도장 형태의 엠블럼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의 나뚜루를 나타냈다. 또 패키지에는 육안으로도 쉽게 제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라벨 색상을 다르게 구성했다. 

롯데제과가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잇-어워드(it-Award)’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가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잇-어워드(it-Award)’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 안성에 이어 스타필드(하남, 고양, 코엑스몰)와 스타필드 시티(위례, 부천, 명지) 전 점, 더 샵스 앳 센터필드까지 대상을 확대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2018) 인증을 획득,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마련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다양한 산업재해 예방과 최적의 작업환경 조성, 이를 위한 안전보건 경영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는 기업에 부여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7월 스타필드 안성이 국내 대형쇼핑몰 중 최초로 ISO45001 인증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전 점 인증을 통해 그 동안 고객과 직원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전사 차원에서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가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가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 웰스(Wells), 웰스팜 팝업스토어 운영...고객 접점 확대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서울 신사동 ‘옐로우 바스켓’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 접점 확대를 통한 웰스팜 알리기에 나선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 ‘옐로우바스켓’은 다양한 기업 및 예술가들의 특색 있는 제작품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SNS(소셜네트워크) 명소로 알려지며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웰스 팝업스토어는 어느 곳에서든 손쉽게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웰스팜의 강점을 보여주기 위해, ‘우주 공간 속 웰스팜’ 컨셉을 적용했다. 영화 속 주인공이 힘든 과정을 거치며 우주에서 작물을 재배했던 것과 달리, 웰스팜을 이용하면 공간 제약 없이 채소를 간편하게 키울 수 있다는 점을 위트 있게 전한다. 방문 이벤트도 마련했다. 웰스는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 전원에게 웰스팜 팝업스토어 방문 기념 디자인 스티커를 제공하며, 현장 촬영 사진과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서울 신사동 ‘옐로우 바스켓’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웰스 제공]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서울 신사동 ‘옐로우 바스켓’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웰스 제공]

 

◆ 이랜드 로이드, 강남 플래그십 리뉴얼 오픈

이랜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강남점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해 선보였다. 로이드 강남점은 2030 세대 젊은 고객이 많이 모이는 상권 특성을 적극 반영해 스마트워치와 스트랩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만들어지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라인도 새 단장해 선보인다. 

로이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지난 1일 핑크다이아몬드 컬렉션으로 한정 판매해 1차로 생산된 제품이 전량 판매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강남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핑크 다이아 목걸이와 블루 다이아 목걸이를 22일과 23일 양일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랜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강남점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해 선보였다.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강남점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해 선보였다. [사진=이랜드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