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팡, 로켓배송 '친환경 수소화물차' 시범 도입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쿠팡이 내년부터 로켓배송을 위한 배송시설 간 운송에 11t 규모의 친환경 수소화물차를 도입해 시범 운영한다.

쿠팡은 2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함께한 '수소화물차 시범운영 기념행사'에 참여했다. 쿠팡 등 물류기업과 수소화물차 제조사인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수소화물차 시범사업 추진 계획과 비전을 공유했다.

쿠팡이 시범 운영하는 친환경 수소화물차(11t)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시범 운영하는 친환경 수소화물차(11t)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지난해 5월 수소화물차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유관부처와 배송 서비스에 친환경 차량 도입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번 시범사업에 따라 쿠팡은 물류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를 통해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친환경 수소화물차 '엑시언트'를 배송 현장에 도입할 계획이다. 엑시언트는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양산한 대형 수소화물차로 기존 디젤 트럭과 비슷한 성능을 내면서도 주행 중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쿠팡은 시범 운행 결과를 통해 수소화물차의 물류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친환경 차량 운영 노하우를 쌓을 계획이다. 

특히 쿠팡은 이번 시범운행 차량을 위해 친환경 수소화물차에 자사의 상징인 로켓 로고를 새롭게 해석한 스페셜 래핑을 선보였다. 탄소가스 배출 없이 순수한 물만 방출되는 수소차량의 특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디자인이다.

라이언 브라운 쿠팡 ESG 총괄 부사장은 "이번 수소화물차 시범 도입을 통해 친환경 배송 실현에 앞장서고, 고객을 열광시키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혁신해 그린 이니셔티브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