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수처장 "검경도 통신조회 다수"...야당 사찰 주장 반박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21.12.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공수처)처장이 최근 국민의힘 측이 제기한 야당 사찰 의혹을 부인했다. 김 처장은 "검찰에서 통신자료를 조회한 것이 59만7000건, 경찰에서 한 것이 187만7000건이고 공수처는 135건"이라며 "왜 공수처만 가지고 사찰이라고 하느냐"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처장은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현안 질의에서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공수처의 광범위한 조회가 야당 탄압이라고 지적하자 "지나친 말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진욱 공수처장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사위 회의장 앞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인사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진욱 공수처장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사위 회의장 앞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인사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처장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부인인 김건희씨 통신조회와 관련해 "윤 후보에 대해선 저희가 3회, 서울중앙지검에서는 4회였고 배우자에 대해선 저희가 1회, 검찰이 5회였다"며 "왜 저희만 가지고 사찰이라고 하느냐"고 반문했다.

'성명·주민등록번호·주소 등 신상을 다 털었다'는 국민의힘 의원들 주장에 김 처장은 "신상도 아니고 통신 내역도 아니다"며 가입자 정보라고 선을 그었다.

공수처의 이번 통신조회는 현재 수사 중인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고발사주 의혹 사건과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처장은 "원칙적으로 말씀드릴 순 없지만 국민적 관심사이기에 말한다"며 윤 후보와 배우자에 대한 조회도 같은 이유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고발사주 의혹을 여권이 사주했다는 이른바 '제보 사주' 수사에 대해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통신조회했느냐고 질문하자 김 처장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도 했다. 구체적인 숫자는 기억하지 못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