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당하게 갱년기를 극복하자!" 갱년기 여성 위한 동국제약의 힐링 나들이

  • Editor. 류정운 기자
  • 입력 2022.09.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류정운 기자] 건강을 위해서는 사후 약 복용보다는 예방이 우선이며, 이를 위한 고른 음식 섭취와 무리하지 않으면서도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은 오랜 시간 널리 강조돼왔다. 

이러한 취지에 공감, 국내 대표 제약업체인 동국제약이 내달 6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을 진행하고, 오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동국제약이 갱년기 여성을 위한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갱년기 여성을 위한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행캠페인’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야외활동과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2013년 시작해 춘천 남이섬, 서울의 안산 자락길, 남산 순환로, 국립수목원 등에서 진행됐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중년 여성들을 위한 동국제약의 대표 힐링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3년 만에 재개하게 된 이번 행사에서는 20쌍의 중년 여성 참가자와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을 탐방하고, 가드닝(원예) 클래스 체험, 다양한 건강 정보 공유 등 알찬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40~5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모녀, 자매, 친구 등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이달 28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의 참가자 모집 게시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여성갱년기 증상에 대한 동국제약의 관심은 높을 수밖에 없다. 동국제약의 대표 의약품 중 하나인 훼라민큐가 여성갱년기 증상 치료제 부문 13년 연속 판매 1위 제품(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기준)으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훼라민큐는 약국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생약 복합성분이 함유돼 여성 갱년기의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개선하고,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동등한 개선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은 이외에도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관리하자는 취지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훼라민퀸 캠페인’도 진행해 오고 있다. 훼라민퀸이란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해 나가는 여성’이란 의미로, 다양한 주제의 원데이클래스, 동행캠페인 등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동국제약 관계자는 “훼라민큐 브랜드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여성 갱년기 증상에 대한 관리와 이해를 돕는 동행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여성 갱년기에 대한 건강정보도 나누고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니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