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전한 경마문화 확산' 한국마사회, 경마단체들과 공정경마 위해 맞손

  • Editor. 강지용 기자
  • 입력 2022.10.0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지용 기자] 한국마사회가 제73주년 창립 기념식 행사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경마 문화 확산의 의지를 담은 ‘공정경마 실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마사회와 서울·부경·제주 경마장의 마주협회, 조교사협회 및 기수협회가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기관 모두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마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나아가 고객에게 신뢰받는 경마 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마사회가 지난달 29일 제73주년 창립 기념식 행사와 함께 3곳 경마단체와 공정경마 실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지난달 29일 제73주년 창립 기념식 행사와 함께 3곳 경마단체와 공정경마 실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이번 협약의 면면을 살펴보자면 △공정경마 실천을 위한 상호 노력 및 협력사항 조율 △한국마사회와 경마유관단체간 윤리의식 강화 협조 △마주․조교사․기수 간 지위․위계에 의한 부당지시 예방 및 신고자 보호 △각 단체 간 소통 기반 조직 문화 조성 지원 및 협력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 한국 경마는 그 역사와 함께 경마의 공정성 강화 방안도 발전해왔다. 하지만 승부 조작, 약물 도핑 등 아직도 전 세계 곳곳에서는 공정성을 위협하는 불법 행위들이 논란이 되고 있어 이를 저지하기 위한 노력은 필수적이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설립 목적인 경마의 공정한 시행을 위해 △경주마 관계자 대상 특별자수기간 운영 △경마 비위 신고포상금 및 신고장려금 제도 △온라인 공정 교육에 이어 이번 공정경마 실천 협약식까지 지속적인 비위 행위 근절 노력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홍기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한국 경마 100년과 함께 공정성이 경마 산업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경주마 관계자뿐만 아니라 말 산업 종사자 모두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