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가지 성분을 한 알로' GC녹십자, 고지혈증·고혈압 복합제 ‘로제텔핀’ 출시

  • Editor. 강지용 기자
  • 입력 2022.10.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지용 기자] GC녹십자가 고혈압·고지혈증 4제 복합제 ‘로제텔핀’을 21일 선보였다.

로제텔핀은 고혈압 치료 성분인 텔미사르탄, 암로디핀과 고지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 에제티미브 성분을 한 알에 담은 전문의약품이다.

GC녹십자가 21일 
GC녹십자가 21일 고혈압·고지혈증 4제 복합제 ‘로제텔핀’을 선보였다. [사진=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는 지난 5월, △로수바스타틴 △에제티미브 △텔미사르탄 성분이 담긴 3제 복합제 ‘로제텔’ 출시에 이어 암로디핀 성분이 추가된 4제 복합제 로제텔핀을 선보이며, 고혈압·고지혈증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선택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사측은 2020년 국내 고혈압 및 고지혈증 환자 약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로제텔핀의 임상 3상에서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임상 결과, 로제텔핀은 대조군 대비 혈관수축기혈압(msSBP)과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조절 효과를 입증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고혈압 환자는 50% 이상이 고지혈증을 동반하고 있어 개별 약을 복용해야 하는 불편이 크다”며 “4가지 성분을 한 알로 편리하게 복용함으로써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