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하이마트의 두 번째 '핫트콘서트'…노브레인의 '록'으로 채웠다

  • Editor. 류정운 기자
  • 입력 2022.10.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류정운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28일 저녁 6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올해 두 번째 ‘핫트콘서트 포 유(for U)’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 영상 주인공은 국내 대표 인디 1세대 펑크 록 밴드 ‘노브레인’이다. 2005년 발매한 4집 앨범 ‘Boys, Be Ambitious’ 수록곡 ‘미친 듯 놀자’를 영상에 담았다. 

영상 전반부는 야외에 마련한 공연장에서, 후반부 2절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매장을 배경으로 열광하는 관객들과 함께 경쾌한 록 음악을 선보인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활력이 넘치는 분위기와 함께, 다가올 국제 축구 스포츠 행사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롯데하이마트가 28일 저녁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해 두번째 ‘핫트콘서트 포 유(for U)’ 콘텐츠를 공개한다. 국내 대표 인디 1세대 펑크 록 밴드 ‘노브레인’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인기곡 ‘미친 듯 놀자’를 연주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28일 저녁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해 두번째 ‘핫트콘서트 포 유(for U)’ 콘텐츠를 공개한다. 국내 대표 인디 1세대 펑크 록 밴드 ‘노브레인’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인기곡 ‘미친 듯 놀자’를 연주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음악 영상 콘텐츠인 ‘핫트콘서트’를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싱어송라이터 이승윤 편을 시작으로 지난 5월 2인조 어쿠스틱 밴드 ‘디에이드’까지, 실력을 인정받은 다양한 음악 장르 뮤지션들이 등장해 대표곡을 선보여 왔다. 

기업을 직접적으로 강조하기보다 뮤지션이 연주하는 모습과 음악 자체를 고퀄리티 영상으로 오롯이 감상할 수 있게 콘텐츠를 꾸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5편의 영상을 올려, 평균 8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상걸 롯데하이마트 마케팅팀 팀장은 “오랜 시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영상 콘텐츠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와 취미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재미 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이며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는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세대) 소비자층을 겨냥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선보이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국 각지에 있는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주변 거리에서 진행하는 토크쇼 예능인 ‘무엇이든 들어드려요’, 가상의 기업에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 웹드라마 ‘제 MBTI는 LOVE입니다만’, 핫한 전자제품을 리뷰해주는 ‘온택트쇼핑 3분 순삭’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롯데하이마트 캐릭터인 새내기 직장인 ‘히포포’와 동생 ‘하푸푸’를 주인공으로 한 인스타툰(인스타그램과 웹툰의 합성어),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