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트라, 공기업 부문 3년째 ‘올해의 SNS' 영예

  • Editor. 강지용 기자
  • 입력 2022.11.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지용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제8회 2022 올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기업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코트라는 페이스북·블로그 대상, 유튜브·인스타그램 최우수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하며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를 통해 채널별 SNS 활용 능력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업, 기관에 주어지는 상이다.

코트라는 대표 소통 채널인 유튜브(코트라 TV, 코트라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5개 SNS 채널을 운영하며 디지털 소통 활동을 넓혀오고 있다.

김윤태 코트라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트라 제공]
김윤태 코트라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트라 제공]

특히 직원이 직접 출연해 사업 및 서비스를 쉽게 설명하는 ‘코풀소’, 코트라 사업에 참가해 해외 진출에 성공한 국내 기업의 사례를 소개하는 ‘기업 한바퀴’, 인공지능(AI) 아나운서 ‘라미’를 활용한 해외시장뉴스 숏폼 콘텐츠 ‘코트라 쇼츠(Shorts)’ 등 코트라만의 감성을 담은 양질의 콘텐츠 영상들이 호평을 받아 수상을 뒷받침했다.

페이스북은 정보에 방점을 둔 소통 창구로 코트라의 수출·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신속하게 안내했고, 블로그는 해외 취업 및 지역별 진출 전략 보고서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유용한 정보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캐릭터 ‘글로비(Globee)’를 활용해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 세대)를 공략하는 비주얼 콘텐츠를 연재하며 인기를 끌었다.

김윤태 코트라 경영지원본부장(부사장)은 “코트라의 사업을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소셜미디어 채널들이 성과를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며 “내년에도 국민과 기업들이 보다 쉽게 공사의 사업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