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든든한 한국서부발전, 단단한 안전관리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2.12.2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재난 상황에서도 전력공급 업무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응력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

재난관리 분야 선두주자 한국서부발전이 행정안전부(행안부)가 주관한 재난 안전 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서부발전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26일 발표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이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이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행안부는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25개 중앙 부처와 17개 시·도 228개 시·군·구, 63개 공공기관 등 333개 기관에 대해 불시훈련, 부서별 임무카드 작성 등 21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심도 있게 평가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사장이 주도하는 상황 판단 회의와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이용한 현장 대응, 돌발 메시지를 활용한 불시 훈련이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며 “드론과 4족 보행 로봇 등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하는 등 차별화도 시도했다”고 말했다.

서부발전은 올해 행안부가 주관한 재난관리평가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잇달아 최고등급을 받았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재난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뒤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을 받으면서 재난안전 분야에서 4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앞으로 재난대응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기 위해 재난 통신망 운영 기준을 마련하고, 한국소방안전원과 협력해 발전소 소방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아울러 신속하고 긴밀하게 상황을 공유하고 재난 대응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유관 기관과 분기별로 훈련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