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hy, 파스쿠찌, 매일유업, 마켓컬리, CJ웰케어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2.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y, 팜에이트와 손잡고 ‘프리미엄 샐러드’에 힘주다 

유통전문기업 hy가 스마트팜 1위 기업 ‘팜에이트와’ 손잡았다. hy는 1일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재배 상품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 및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 개발이 업무협약의 골자다. 협약을 계기로 hy는 팜에이트로부터 고품질 채소를 제공받고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군을 확대한다. 지난해 누적 판매량 140만개를 돌파하며 전년대비 35% 성장한 샐러드의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hy는 가장 먼저 원물 채소 단품인 ‘팜채소’와 샐러드용 모둠 채소 ‘그린 믹스 샐러드’를 선보인다. 팜채소는 실내에서 수경재배로 수확해 미세먼지와 병충해로부터 안전하다. 무농약 제품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향후 협업을 통해 토핑 샐러드,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hy가 팜에이트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hy제공]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왼쪽)과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가 팜에이트 본사 스마트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y제공]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 출시

매일유업이 아이부터 부모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속 편한 단백질 우유를 출시했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은 단백 원료 첨가 없이 1.3배의 원유를 농축해 단백질은 강화하고 유당을 걸러낸 우유다. 단백질 가공식품 특유의 텁텁함 없이 우유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에는 930ml 한 팩에 41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달걀 7개 분량이다. 일반 우유에 비해 단백질 함량 1.5배, 칼슘 함량이 1.3배 높고, 지방 함량은 2%로 낮췄다. 간식 대용이나 운동 후 섭취하는 단백질 파우더의 베이스 음료로 단백질을 추가 보충할 수 있다.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 온·오프라인 주요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고, 매출의 1%는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된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 [사진=매일유업 제공]

◆ 파스쿠찌, ‘특별한 당신을 위한 딸기메뉴’ 8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제철 과일 딸기를 돋보이게 하는 음료 및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인다. ‘You’re Berry Berry Special(특별한 당신을 위한 딸기 음료)’를 콘셉트로 한 음료 6종은 △딸기 아보카도 그라니따 △딸기 피나콜라다 그라니따 △딸기 피치 그라니따 △딸기 밀크 쉐이크 △딸기 라떼 △딸기 주스 등으로 구성된다. 딸기 아보카도 그라니따는 담백한 아보카도와 딸기가 만나 부드러운 식감의 슬러시 음료다. 딸기 피나콜라타 그라니따는 요거트 젤라또에 코코넛 밀크와 파인애플을 블랜딩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일까지 딸기 음료 6종 구매 시, 해피포인트 고객에게 2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2일 오후 7시 30분에는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 라이브’도 진행한다. 

파스쿠찌가 선보인 딸기 음료 이미지사진 [사진=SPC 제공]
파스쿠찌가 선보인 딸기 음료 [사진=SPC 제공]

◆ CJ웰케어 유산균, ‘바이오코어’로 재단장

CJ웰케어는 기존 ‘바이오(BYO)’ 유산균의 브랜드명을 ‘바이오코어(BYOCORE)’로 변경하고 고효능 신제품을 선보인다. 보다 효과 좋은 유산균을 선호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고함량·고기능 제품 중심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서 9000억원 규모의 국내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명인 ‘바이오코어(BYOCORE)’는 독자적 연구 개발 역량, 유산균의 뛰어난 생명력 및 고효능 등의 의미를 담았다. 

CJ웰케어는 이번 리뉴얼과 함께 고함량 신제품을 출시했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500억’은 CJ가 8년간의 연구 끝에 발견한 세계 특허 유산균 CJLP133을 이용,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바이오코어의 상온 유산균 중 최대 함량으로, 하루 500억 균수를 보장하는 국내 유일의 유산균 제품이다. 함께 선보이는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100억’ 역시 일일 섭취 권장량 최대치인 100억 균수를 충족하는 고함량 제품이다. 보장균수, 효능 및 효과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디자인과 섭취에 용이한 분말 스틱 타입 패키지를 적용했다. 

CJ웰케어 바이오코어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웰케어 바이오코어 이미지 [사진=CJ웰케어 제공]

◆ 마켓컬리 ‘신상 맛집 기획전’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유명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제품을 소개하는 ‘마켓컬리 2월 신상 맛집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새롭게 마켓컬리 레스토랑 간편식에 합류한 소문난 맛집들을 대거 포함했다. 사각형 모양의 디트로이트 피자 열풍을 일으킨 모터시티의 대표 메뉴 잭슨 5와 중식 마니아들이 선택하는 덕후선생의 쯔란갈비, 웰에이징 숙성 소고기 전문점으로 유명한 우미학의 와규 등심 양념구이 등이 ‘컬리온리’ 상품으로 출시됐다. 

또한 그동안 마켓컬리 인기 브랜드들의 신메뉴도 만날 수 있다. 중식대가 이연복 셰프의 목란에서 선보이는 매콤 칼칼한 사천짜장면과 도산분식의 로제 떡볶이 세트는 매장에도 없는 특별 메뉴로 출시됐다. 기획전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마켓컬리가 2월 신상 맛집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컬리 제공]
마켓컬리가 2월 신상 맛집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컬리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