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석유화학의 ‘ISCC PLUS’ 인증 획득 의미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2.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지속가능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진심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자사 합성고무 4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PLUS)’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중구 소재 금호석유화학 사옥 전경.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서울 중구 소재 금호석유화학 사옥 전경.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ISCC PLUS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RED)을 기준으로 원료 구입부터 생산, 판매까지 이르는 전 과정에서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검증하는 국제 인증 제도다. 전 세계 140여 개의 원료 제조사, 연구기관, 비정부기구(NGO) 등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투명한 심사 기준과 까다로운 인증 절차로 친환경 인증 분야에서 신뢰도가 높은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ISCC PLUS 인증을 획득한 금호석유화학 제품은 주로 타이어 소재로 활용되는 합성고무 ▲SSBR ▲HBR ▲LBR ▲NdBR 총 4가지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인증을 통해 4개 합성고무의 주원료인 부타디엔과 스타이렌을 바이오, 재생 계열로 전환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부타디엔과 스타이렌을 화석연료가 아닌 바이오, 재생, 재활용 원료로 조달하면 생산 제품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고 타이어와 자동차 분야 고객사의 온실가스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재활용스타이렌(RSM) 등 친환경 원료가 적용된 ISCC PLUS 인증 합성고무 생산에 단계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NB라텍스 등 다른 합성고무 제품과 합성수지 제품도 ISCC PLUS 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