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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UP] 웅진씽크빅∙콜마비앤에이치∙NS홈쇼핑 外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5.26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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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 (주)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단행본 출판 브랜드 갤리온에서 베스트셀러 도서 '신경쓰기의 기술'과 캐릭터 '지존(ZIZONE)'이 콜라보 한 특별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경끄기의 기술은 2017년 미국 인플루언서 마크 맨슨 작가가 출간한 자기계발서다. 한국에서는 40만부, 해외 시장에서는 2000만부를 달성해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캐릭터 지존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캐릭터로, 이번 특별 에디션에서는 지존의 '핑고'가 직장인으로 변한 모습을 표지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프롤로그에는 만화 '신경 끄기툰'을 수록했고, 책을 읽으면서는 각 에피소드 별로 주제에 맞는 등장인물을 만나볼 수 있다.

'신경끄기의 기술' 특별 에디션 표지 이미지.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신경끄기의 기술' 특별 에디션 표지 이미지.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 이랜드그룹 유람선사업 계열사 이크루즈가 서울지방병무청과 지난 25일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병역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성실 병역이행자로 구분되는 전국의 병역명문가와 모범예비군 및 당해 연도 동원훈련 이수자는 본인과 동반 4인까지 10%,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은 본인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병역명문가는 3대 가족(조부, 부·백부·숙부, 본인·형제·사촌)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마친 가문이다. 박동진 이크루즈 대표는 "병역명문가와 지금도 병역의 의무를 다 하고 있는 예비군, 사회복무요원 등을 예우할 수 있는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크루즈와 서울지방병무청이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이크루즈와 서울지방병무청이 지난 25일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 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다양한 여름 패션 상품들을 모아 27일부터 29일까지 '핫앤쿨' 특집전을 선보인다. 방송을 통해 여성 룩 '로질리', '오아로' 제품을 비롯해 골프웨어 '커터앤벅'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NS홈쇼핑 TC컨텐츠팀 이현화 과장은 "때이른 더위와 작년보다 늘어난 나들이, 캠핑, 야외활동으로 시원한 소재, 활동적인 디자인의 여름 패션 상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적립금 혜택을 비롯해 NS샵플러스 '핫앤쿨' 특집전에서 여름 패션 상품 장만으로 즐거운 여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홈쇼핑 티커머스 태널 NS샵플러스가 27일부터 29일까지 '핫앤쿨 특집전'을 연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티커머스 태널 NS샵플러스가 27일부터 29일까지 '핫앤쿨' 특집전을 연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이 25일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봉사단 용산드래곤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청년의 진로 지원을 위한 직무 멘토링 '청춘잡담'을 지난해에 이어 진행했다. 올해 청춘잡담에는 HDC현대산업개발,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CJ CGV, 국민건강보험공단, 아모레퍼시픽, 한국보육진흥원, GKL(그랜드코리아레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 9개 기업과 숙명여자대학교,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참여했다. 직무 멘토링은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임직원 멘토 1명과 청년 5~6명을 소그룹으로 매칭해 진행됐다. 직무는 현업의 다양한 직무군 가운데 건축설계, 구조설계, 건축 견적 직무를 청년들이 직접 선택했다.

청년들은 이번 청춘잡담을 통해 직무 소개, 업무 환경, 준비 과정, 진로 개발 노하우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멘토와의 질의응답으로 직무를 탐색하는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보냈다. HDC현대산업개발 백승은 매니저는 "본사에서 직접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 속에서 오히려 현업에서 본인의 직무를 되돌아보고 깨달음을 얻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25일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열린 직무 멘토링 '청춘잡담'에서 멘토로 참여한 윤도영 HDC현대산업개발 매니저(사진 맨 왼쪽)가 학생들에게 직무 상담을 해주는 모습.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25일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열린 직무 멘토링 '청춘잡담'에서 멘토로 참여한 윤도영 HDC현대산업개발 매니저(사진 맨 왼쪽)가 학생들에게 직무 상담을 해주는 모습.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 콜마비앤에이치가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녹색기술인증'과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녹색기술인증은 탄소저감, 에너지저감 등 에너지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절약한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가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이다. 녹색기술제품은 녹색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인증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탄소를 저감하는 기술로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2021년 준공한 세종2공장의 '주정(에탄올) 회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탄소발생량을 상당량 감소시켰다. 주정 회수 시스템은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당귀등혼합추출물'을 제조하며 사용하는 '주정(에탄올)'을 회수하는 기술이다. 회수한 주정은 불순물을 제거해 다른 원료 제조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기술을 통해 탄소저감량을 기존 60% 수준에서 94%로 끌어올렸다.

주정 회수 시스템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은 녹색기술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해 획득한 '녹색전문기업' 인증과 함께 국가녹색인증 3관왕을 유지하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현재 원료 제조 시 발생하는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퇴비 및 사료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콜마비앤에이치 세종사업장(본사) 전경.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제공]
콜마비앤에이치 세종사업장(본사) 전경.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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