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온스타일, 중소기업 ESG 지원에도 만전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5.3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CJ온스타일과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25일 '2022년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HL사이언스 본사에서 열린 행사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 HL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 강영수 한국표준협회장 등 주요 내외빈 30여 명이 참석했다.

현판식은 CJ온스타일과 동반위가 지난해 7월, 홈쇼핑 업계 최초로 진행한 '2022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관련 활동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CJ온스타일이 협력사에 상생협력기금 총 1억 원 출연 및 ESG 우수 협력사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동반위는 수행기관인 KSA한국표준협회와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사업에는 CJ온스타일 동반성장 협약기업 중에서도 총 19개 협력사가 참가했다.

CJ온스타일과 동반성장위원회가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HL사이언스 본사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HL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과 동반성장위원회가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HL사이언스 본사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HL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사진=CJ온스타일 제공]

협력사 가운데 HL사이언스는 2022년 8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총 8개월에 걸쳐 진행된 ESG 지원사업에서 87.7%의 ESG 지표 준수율을 보였다. HL사이언스는 ▲환경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환경경영정책 제정 ▲인권경영헌장∙인권윤리헌장 제정 ▲산업재해 방지 위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 평가 실시 ▲비윤리적 이슈 제보할 수 있는 고충처리 위원회 운영 등 ESG의 모든 주요 지표를 준수하고 개선하는 노력을 보였다.

한편 CJ온스타일은 2022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통해 동반위와 함께 19개 협력사의 업종별∙인원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 제공 및 강의와 교육을 진행했다. 예산 및 인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고, 사업 운영 프로세스 전반에 ESG 경영이 내재화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그 결과 참여 기업의 ESG 평균 지표 준수율은 기존 44.3%에서 68.2%로 23.8%p가 증가했다. 또 협력사 중 10개사 HL사이언스, 김정문알로에, 브런트, MH코퍼레이션, 유웰데코, 보국전자, 블루래빗, 비주얼, 생활공작소, HS인터내셔널은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을 취득했다. 해당 인증을 획득한 중소기업은 금융, 수출, 환경 및 에너지 R&D 지원 부문에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도와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과 동반위는 행사에서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1호 협약을 이어 체결해 향후에도 협력 중소기업의 ESG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