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광그룹 티캐스트, 성회용 대표이사 선임...‘방송 시장 경쟁력 강화’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6.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태광그룹의 콘텐츠 사업 부문 통합 브랜드로 케이블 방송 콘텐츠 사업 분야를 총괄하고 있는 티캐스트가 성회용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방송 시장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

태광그룹은 미디어 계열사인 티캐스트가 지난 14일 주주총회를 열고 성회용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성회용 티캐스트 신임 대표이사. [사진=태광그룹 제공]
성회용 티캐스트 신임 대표이사. [사진=태광그룹 제공]

성회용 신임 대표는 1988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뒤 SBS 창립멤버로 합류했다. 이후 사회부장, 기획실 정책팀장, 보도국장, 미디어 사업국장, 일본 도쿄지국장, 논설위원 등을 역임했다.

티캐스트는 다양한 미디어 사업을 영위한 성 대표를 영입함으로써 자체 역량 강화는 물론 그룹 내 미디어 계열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방송, 통신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티캐스트는 2000년 10월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E채널’을 시작으로 드라마큐브, 채널나우, 스크린 등 영화, 드라마, 해외시리즈 관련 9개 채널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E채널 ‘용감한 형사들 2’, ‘토요일은 밥이 좋아’ 등 인기 콘텐츠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 방송채널사용사업(PP)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성회용 티캐스트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힘을 합쳐 운용 효율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며 “급변하는 국내 방송 시장 환경에서 티캐스트가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