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웨이, 이제는 '고효율 가전 트렌드!'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6.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전기료 인상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고효율 가전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코웨이의 적극적 행보가 눈길을 끈다.

코웨이는 최근 에너지 절감 기술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고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구색을 늘리는 등 고효율 가전 트렌드에 발맞춰 왔다.

코웨이는 주력 분야인 가정용 정수기 군에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실제 가정용 정수기 11개 제품 중 절반 이상인 6개 제품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비데 분야에서도 코웨이 제품 전 모델이 대기전력 저감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코웨이가 고효율 가전제품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들을 잇달아 시장에 내놓고 있다. 사진 속 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중 하나인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고효율 가전제품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들을 잇달아 시장에 내놓고 있다. 사진 속 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중 하나인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사진=코웨이 제공]

신제품 개발 및 출시를 통해서도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실내 청정뿐만 아니라 습도 조절까지 한 번에 관리가 가능해 에너지 소비 효율성이 높다. 제습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와 저소음 저전력 절전 기능도 특징이다. 해당 제품에는 에너지 세이빙 기술을 가시화해 제습 기능 사용 시 변동되는 에너지 절감률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스테디셀러 정수기 제품으로 꼽히는 '아이콘정수기2'도 에너지 고효율성을 높인 대표 제품이다. 반도체 열전소자를 활용한 냉각 방식을 적용했고, 제품 사용 시에만 발휘되게 한 온수 시스템을 적용해 저장식 온수 시스템 대비 소비 전력을 약 80% 저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당사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술적, 기능적 개선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에너지 절감 기술이 반영된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