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팡트래블, 인기 펜션과 풀빌라 한데 모았다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6.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 여행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성수기를 맞아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는 펜션 및 풀빌라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할인관을,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확대를 위한 판로 확보의 기회를 마련했다.

쿠팡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국 460여개 주요 펜션 및 풀빌라를 선별해 20일부터 '와우회원 전용 할인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숙박시설 이용 시 와우회원은 최대 10% 즉시 할인 및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트래블이 와우 멤버십 회원을 위한 펜션 및 풀빌라 전용 기획관을 오픈했다. [사진=쿠팡 제공]

할인관 대표 상품에는 한옥의 고즈넉함을 즐길 수 있는 '운악채한옥마을', 프랑스 파리 인기 건축물 '그랑드아르슈'(Grande Arche)를 모티브 삼은 '그랑아치풀빌라', 야외 대형 놀이시설과 수영장을 갖춘 '샤샤키즈풀빌라' 등이 있다.

가족과 연인, 변려견 특화 등 다양한 테마 상품도 마련했다.

가평에 위치한 '킹덤 키즈 풀빌라 리조트'는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용 풀빌라를 보유하고 있다. 대형 실내 놀이터, 수영장, 가족 전용 레저 공간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5000평 규모의 선재도 '선재혜림풀빌라&카라반'은 지하 200m 천연 암반 해수로 채운 온수풀장과 루프탑, 제트스파를 완비했다. 가평 '골드스푼 애견풀빌라'는 애견 전용 욕조, 드라이룸과 공기청정기 구비, 온수풀 및 야외 놀이터로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쿠팡트래블은 2021년 1월 '쿠팡 라이브'에서 처음으로 여행상품을 선보인 이후, 지난해 11월 말 라이브방송 누적 시청인원 150만명을 돌파하는 등 그 인기를 입증했다. 실제로 쿠팡에 따르면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증가해 항공권 및 숙박비 가격이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급격히 상승한 데 따라 쿠팡 라이브를 통한 리조트 및 패키지여행 상품 등 판매는 마켓플레이스 내 여행상품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쿠팡트래블은 전용 할인관 운영 외에도 숙박·티켓·항공·렌터카 등 다양한 분야의 여행상품을 판매할 소상공인 셀러를 모집 중이다. 사업자 등록증을 가진 여행 상품 판매자면 누구나 셀러 등록 신청이 가능한데, 이를 통해 소상공인 여행상품 셀러들을 위한 홍보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쿠팡트래블이 여행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트래블이 여행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홍보 지원 프로그램으로 쿠팡트래블 신규로 가입한 셀러는 와우회원 여행할인 기획전, 썸머 바캉스 기획전, 쿠팡트래블 360 해외여행 등 다양한 기획전에 참여해 상품 판매를 늘릴 수 있다. 또 쿠팡 내부 채널 및 다양한 외부 채널에도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데, 쿠팡 앱 내 메인 배너 노출과 푸시 메시지 등과 쿠팡트래블의 각종 SNS 채널을 통해서다. 이 밖에도 입점비, 결제 수수료, 서버 비용 등 비용면제 혜택도 있다.

쿠팡 관계자는 "전용 할인관을 통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한 눈에 좋은 휴가처를 찾을 수 있도록 인기 높은 펜션과 풀빌라를 한데 모았다"며 "쿠팡트래블은 지속적인 여행 분야 셀러 발굴과 지원을 통하여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고 있어 이번 홍보 지원 프로그램에도 소상공인 셀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