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가 ESG경영을 실천하는 방법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7.0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한국마사회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경마관람시설 중심으로 에너지 효율화를 추진하고 사업장과 경마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하는 등 환경 분야 지속가능성 강화 노력을 이어가겠다.”

한국마사회가 탄소중립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8일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경영관리본부장 주관으로 ‘2023년 제1차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관련부서 실처장 및 부장 20여명이 참석한 위원회에서는 ‘2023년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이뤄졌다.

한국마사회가 제1차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 개최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제1차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 개최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는 지난해까지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추진위원회’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었으나, 저탄소 경영을 강조하는 최근 ESG경영의 추세를 반영하고 중장기 관점의 위원회의역할을 강조하고자 현재의 명칭으로 탈바꿈했다. 이날 회의는 명칭 변경 후 열린 첫 회의로서, 한국마사회의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내부 공유하고 전사적인 동참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였다.

또한 ‘2023년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 보고를 통해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이행실적 점검, 사업장 및 에너지원별 온실가스 배출량 분석 등 온실가스 감축 현황을 짚어보고, 올해 온실가스 감축 추진체계 및 6개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를 이끈 박계화 위원장(경영관리본부장)은 “탄소중립 실현은 중장기 전략과 로드맵을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이행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건물의 시설·설비 효율화 개선,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로의 단계적 전환, 임직원의 에너지 절약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 걸친 전사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