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뚜기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 1주년의 성과와 의미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07.1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오뚜기가 지난해 론칭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와 함께 찾아가는 주방 콘셉트의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YELLOWS KITCHEN)'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5월 5일 오뚜기 53주년 창립기념일에 론칭한 옐로우즈 키친은 음식이 필요한 장소에 방문해 많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자 운영을 시작했다. 옐로우즈 키친은 오뚜기 피자, 오즈키친 칰 시리즈, 치즈스틱, 진라면 등 현장에서 갓 조리한 메뉴로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과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뚜기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이 론칭 1주년을 맞이했다.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이 론칭 1주년을 맞이했다.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옐로우즈 키친의 방문 장소 선정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기적으로 사연을 모집하고, 사연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며 응원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행복을 전하고 있다.  

지난 1년 간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오뚜기가 만난 소비자는 약 1만 6천여명, 운영 횟수는 45회로 학교 방문이 약 47%(21회)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운영 거리는 약 12,341km 정도로, 최장거리로는 부산에 위치한 남천중학교까지 운행한 바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러 지역의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없이 많은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5월 개최한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과 같은 여러 축제 및 팝업스토어에서도 옐로우즈 키친을 운영해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부산푸드필름페스타, 8월 화천토마토축제에도 참가해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의 장을 가졌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DDP 여름축제에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