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락식혜' 출시 30년 누적 판매량 19억개 돌파, 그 배경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07.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비락식혜’가 출시 30주년을 맞아 1분기 기준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돌파했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내산 멥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가정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와 맞물려 판매량이 증가했다. 팔도는 올해 상반기에만 5천만 개가 팔렸다고 집계했다. 전년 대비 약 21% 늘어난 수치다.

팔도 '비락식혜'가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돌파했다. [사진=팔도 제공]
팔도 '비락식혜'가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돌파했다. [사진=팔도 제공]

용량 세분화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 역시 판매량 상승에 일조했다. 팔도는 지난해부터 자체 캐릭터 '비락이'와 '밥알이'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비밥스쿨'을 통해 젊은 층과 소통 중이다. hy와 협업해 비락식혜를 활용한 밀키트도 출시했다.

팔도는 비락식혜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238ml 캔에 표시한 QR코드를 스캔 후 캔 뚜껑 속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2만여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호텔 숙박권 △에어팟 프로 등 총 400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응모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윤종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출시 30주년을 맞은 비락식혜는 전통 음료라는 본연의 콘셉트를 넘어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은 대한민국 대표 음료 브랜드”라며 “30년간 많은 사랑을 주신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구매 이벤트로 다양한 경품을 준비한 만큼,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