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누적 판매 50억개 돌파...글로벌 캠페인도 스타트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07.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삼양식품의 불닭브랜드의 누적 판매량이 50억개를 돌파했다. 이에 삼양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새로이 '플레이불닭' 캠페인을 개시한다.

삼양식품은 28일 불닭브랜드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7월 중순 50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누적 매출은 3조원에 달한다.

2012년 출시된 불닭브랜드는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한 이후 매년 10억개씩 판매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성장세는 까르보, 치즈 등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에서 파생된 다양한 확장 제품과 ‘파이어 누들 챌린지’와 같은 콘텐츠 경쟁력이 뒷받침하고 있다.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제품.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제품.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은 앞으로도 해외의 특색있는 맛을 접목한 불닭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불닭 먹방 챌린지 ‘파이어 누들 챌린지'를 이을 새로운 불닭 글로벌 캠페인 ‘플레이 불닭(PLAY BULDAK)’을 개시해 글로벌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플레이 불닭’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오는 28일부터 한달 동안 댄스 챌린지 ‘미 위 플레이(ME WE PLAY)’를 진행한다. 삼양식품이 제작한 ‘플레이 불닭’ 음악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며 SNS에 업로드하는 댄스 챌린지다. 틱톡과 도우인 중심으로 한국,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대만 등 아시아 9개국에서 진행한다.

이 챌린지의 음악은 댄스뮤직 프로듀서인 ‘250’이 프로듀싱했고, 유명 댄스 크루 ‘라치카’가 안무에 참여했다.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이 메인 모델로 참여해 노래를 부르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챌린지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불닭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 불닭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은 이제 K-푸드를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역동적인 한국 문화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번 댄스 챌린지를 시작으로 불닭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불닭브랜드만의 놀거리를 만들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