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팡페이, 금융규제 스페셜리스트 정찬묵 부사장 선임..."준법경영 강화"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8.0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의 핀테크 자회사 쿠팡페이가 책임경영 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해 금융규제 전문가 정찬묵 변호사를 법무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쿠팡페이가 금융규제 전문가 정찬묵 변호사를 쿠팡페이 법무 및 대외협력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페이가 금융규제 전문가 정찬묵 변호사를 쿠팡페이 법무 및 대외협력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1일 쿠팡페이는 정찬묵 법무 및 대외협력 총괄 부사장의 취임을 밝혔다. 금융규제 및 핀테크 비즈니스 분야에서 스페셜리스트로 통하는 정찬묵 부사장은 앞으로 쿠팡페이의 법무 및 정책과 관련한 모든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2020년 4월 쿠팡으로부터 분사한 쿠팡페이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인식을 통하지 않고도, 자체 개발한 부정거래 감지 시스템을 활용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결제가 완료되는 ‘원터치 결제’ 시스템을 일찌감치 도입해 페이 업계의 혁신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정 부사장은 쿠팡페이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중∙소상공인들의 사업 성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대내외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준법 경영을 주도할 계획이다.

정찬묵 부사장은 쿠팡에 합류하기 전 법무법인 세종에서 금융규제그룹장을 지냈다. 금융 분야 전문 변호사로서 특히 금융 플랫폼 비즈니스, 금융기업 신규 사업 진출, 전자금융거래법, 금융회사의 지배구조 및 내부통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았다. 법무법인 세종 합류 이전에는 금융감독원에서 근무하며 보험, 은행, 자본시장 등 다양한 금융권역에서 감독규제 업무를 담당하기도 했다.

쿠팡페이는 “금융규제 전문가 정찬묵 부사장의 합류를 통해 쿠팡페이의 준법 경영 및 법률리스크 관리가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