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해외 협력사 제조경쟁력 키운다…'생산성 개선' 우수사례 공유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3.08.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LG전자가 베트남, 태국, 중국, 인도 등 해외에 진출한 협력사의 제조공정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협력사 간 공유를 진행하는 등 협력사 제조경쟁력 제고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달 27일 베트남 하이퐁 법인에서 해외 진출 협력사들과 함께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법인은 전장부품,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등을 생산하는 복합 생산법인으로 협력사 7곳이 동반 진출해 있다.

LG전자의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 공유회 기념촬영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 공유회 기념촬영 [사진=LG전자 제공]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 공유회에서는 협력사 6곳의 생산, 품질,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DX) 추진사례를 공유했다. LG전자에 따르면 각 협력사들은 자동화 공정을 통한 유휴인력을 필요 공정에 재배치함으로써 생산성을 더욱 높이는 결과를 냈다.

LG전자는 우수사례로 소개된 협력사 중 3곳의 생산라인 투어를 함께 진행해 협력사들이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수사례들을 각 협력사가 적용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협력사들과 수평전개 방안 토론회를 진행했다.

왕철민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은 “협력사의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해외 진출 협력사들이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