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달장애인 예술작품, 하나카드 ‘원더카드 아트버스 콜렉션’으로 재탄생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8.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하나카드가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을 카드로 만들며 특별한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경영을 실천한다.

하나카드는 ‘원더카드 코-브랜드(Co-brand) 아트버스 콜렉션’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카드 플레이트에는 윤진석 작가의 ‘2시 50분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 조태성 작가의 ‘사바나의 황제’, 김준우 작가의 ‘엘리베이터는 재밌지!’ 등 세 개의 예술 작품이 담긴다. 모두 지난 4월 진행된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의 수상작이다.

하나 아트버스 수상작 ‘사바나의 황제’, ‘2시 50분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 ‘엘리베이터는 재밌지!’ [사진=하나카드 제공]
하나 아트버스 수상작 ‘사바나의 황제’, ‘2시 50분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 ‘엘리베이터는 재밌지!’ [사진=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가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하나카드는 이를 위해 공모전 주관사인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과 디자인 제휴 계약을 맺었다.  

아트버스 콜렉션 3종은 지난달 말 기준 발급 20만좌를 돌파한 원더카드 타입 3종으로 구성됐다. 

원더 데일리타입은 전월 실적에 따라 △영상 스트리밍 40% 할인 △대중교통 10% 할인 △온라인 식품 및 쇼핑 10% 할인을 제공하고, 월 최대 8만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원더 리빙타입은 전월 실적에 따라 △아파트관리비, 전기세, 가스비 10% 할인 △주유·LPG 충전 10% 할인 △커피 10% 할인을 제공하며 월 최대 7만 4천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원더 T타입의 경우 전월 실적에 따라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T우주 자동납부요금 20% 적립 △SK주유, 11번가 10% 적립 △T멤버십 바코드 결제 20% 적립을 제공한다. 카드는 한정판으로 각 1000매씩 발급될 예정이다.

권민상 하나카드 제휴성장본부장은 “하나카드는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가 요구하는 가치를 실천하는 카드 상품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