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벨UP] 크래프톤·넥슨·넷마블·컴투스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3.08.0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크래프톤이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2023 물총축제’에 ‘PUBG: 배틀그라운드’를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한 페스티벌 ‘워터그라운드’를 개최한다. 넥슨게임즈가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 예약자를 425만명 모집한 가운데 중국 시장에 3일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이 ‘소셜아이어워드’ 6관왕에 이어 신규 RPG(역할수행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흥행에 힘입어 하반기 들어 본격적으로 실적개선에 나선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수 2억회를 돌파했다.

크래프톤, 올여름 물총축제에서 ‘워터그라운드’ 개최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올여름 물총축제에서 ‘워터그라운드’ 개최 [사진=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 12~13일 서울 문화비축기지서 페스티벌 ‘워터그라운드’ 개최

크래프톤이 ‘2023 물총축제’와 협업으로 ‘PUBG: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페스티벌 ‘워터그라운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톤이 메인 스폰서로 함께하는 ‘2023 물총축제’는 참가자들이 함께 물총 싸움을 하며 신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로, 오는 12~13일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크래프톤은 이번 물총축제의 콘셉트인 ‘아이 앰 얼라이브(I AM ALIVE)’에 맞춰 참가자들이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재미를 축제 전반에서 경험하도록 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와 협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8m 크기의 ‘삼뚝 무너’ 등 배틀그라운드 IP를 접목한 다양한 모습의 ‘무너’를 현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행사장 곳곳에서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보급상자’ 실물을 만나볼 수 있고, 정각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보급상자’에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저녁 8시 행사 피날레에는 배틀그라운드 전장의 자기장 블루존을 구현한 특별한 레이저 쇼가 펼쳐진다.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 기념 키비주얼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 기념 키비주얼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중국 정식 출시

넥슨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3일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앞서 지난 6월 진행된 중국 지역 시범 테스트 기간 중에는 ‘빌리빌리’, ‘탭탭’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사전 예약자 수는 425만명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서브컬처 게임 명가 요스타의 자회사인 상하이 로밍스타가 맡는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에 ‘블루 아카이브’를 선보이고, 출시일에 맞춰 공식 굿즈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출시에 맞춰 새로운 PV(프로모션 비디오)’도 공개했다. 이번 PV는 ‘시로코’, ‘히후미’, ‘히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일상이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이미지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 달성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 달성 [사진=넷마블 제공]

■ 넷마블, ‘소셜아이어워드’ 6관왕 및 ‘신의 탑’ 앱 매출 탑5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위원단 4000여명의 심사를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해 4관왕을 차지한 넷마블은 올해 ‘채널 넷마블’ 콘텐츠 부문 통합대상, '버프가 필요해'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 그리고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틱톡 부문 각각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달 26일 출시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한국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매출 4위와 3위를 차지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출시 하루 만에 한국 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1위에 올랐으며, 지난달 27일 구글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를 차지했다. 한국뿐만 아니라 4시간 만에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4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시작으로 일본 3위, 말레이시아 4위, 홍콩 5위 등 인기 톱5에 오른 바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누적 2억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누적 다운로드 수 2억회를 돌파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부터 꾸준히 전 세계 유저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컴투스 대표 글로벌 히트작이다. 글로벌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꾸준히 성장을 이어가며 9주년을 맞은 올해 2억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전체 다운로드 중 아메리카와 유럽 등 웨스턴 지역에서 57%를 기록하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기타 지역에서 43%를 기록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의 흥행 성공 배경으로는 완성도 높은 전략 전투의 재미가 손꼽힌다. 천여 종 몬스터를 조합해 전략 전투하는 본연의 게임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94개국 게임 매출 1위, 155개 지역 톱10에 오르고 누적 매출 3조원을 기록하는 등 지속 성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