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 깊이, 생생하게 듣다' JB금융그룹, 통합연차보고서에 담아낸 ESG경영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08.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JB금융그룹이 통합 연차 보고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뿐만 아니라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그들의 목소리까지 담았다.

JB금융그룹은 지난해 재무 현황 및 ESG 경영 활동 내용을 정리한 ‘2022년 통합 연차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 [제공=JB금융그룹 제공]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 [제공=JB금융그룹 제공]

보고서는 지난해 주요 재무 성과와 더불어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그룹 비재무 성과를 담고 있다. 지속 가능 경영 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인 TCFD 공시 권고안 등의 기준을 반영해 작성됐다.

‘더 깊이, 생생하게 듣다’라는 페이지를 통해 고객, 지역 사회 단체, 투자자 등 JB금융그룹을 향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목소리를 반영했고, 중대성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 가능 경영 중요 이슈를 도출해 디지털 뱅크 구축, 선제적 넷제로 선언, 소비자 중심 금융, 포용 금융 및 사회 공헌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최근 JB금융그룹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ESG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고, 지속 가능한 미래 금융으로 전환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