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 3사 파트너십, 첫 행보는?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8.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CJ제일제당이 이마트·SSG닷컴·G마켓 등 신세계 유통 3사와 지난 6월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첫 행보로 제품 선론칭을 택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납작교자, 떡볶이, 붕어빵 등 신제품 13종을 신세계 유통 3사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그리고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2개월간 판매 후 타 유통채널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HMR) 카테고리로는 ‘비비고 납작교자’ 3종을 선보인다. ‘비비고 납작교자’는 비비고만의 비법인 구웠을 때 더욱 바삭한 만두피가 특징이다. 깔끔한 맛의 오리지널납작교자, 매콤한 고추기름 맛의 매콤납작교자, 국내산 갈비살의 진하고 묵직한 맛의 갈비납작교자 등 세 가지다.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에 먼저 선보이는 제품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에 먼저 선보이는 제품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전략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비비고 떡볶이’ 3종은 한 입 크기의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만들어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아울러 국민 간식으로 사랑받는 ‘비비고 붕어빵’도 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 등 세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사랑에 빠진 붕어’, ‘스마일붕어’ 등 각기 다른 표정의 붕어빵 디자인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 용기 대비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할 수 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까다로운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인 국제 친환경 인증제도 ‘ISCC 플러스’까지 받은 소재다.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 3사는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협업의 콘셉트는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 개발하는 혁신 제품도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제품을 중심으로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기획 중이다.

CJ제일제당 신제품 선론칭을 기념해 신세계 유통 플랫폼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연수·목동·은평·왕십리·수지·죽전·만촌·양산·둔산·세종점 등 10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G마켓은 18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 론칭쇼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파트너십의 첫 결실로서 만두, 햇반 등 핵심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선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