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DC현대산업개발, 콘크리트 품질관리 역량 강화 특별교육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8.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최근 부실시공으로 건설업계에 대한 불신이 깊어지는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이 건설 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교육을 진행하며 고객 신뢰 회복과 건설 현장 수준 향상에 나섰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다음달 20일까지 5회에 걸쳐 품질·건축직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도 콘크리트 품질관리 특별교육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국내 대표 시험인증기관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협력해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교육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실습과 사례 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품질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업무역량 향상과 함께 품질 의식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KCL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3년도 콘크리트 품질관리 역량강화 특별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이 품질 관련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과 KCL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3년도 콘크리트 품질관리 역량강화 특별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이 품질 관련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콘크리트 시공 품질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해 23일 시행에 들어간 이번 교육과정은 콘크리트 균열 관리, 품질검사 실습, 시공 지침과 품질점검 피드백 등 현장 품질관리에 관한 내용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박홍근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교수(HDC현대산업개발 시공혁신단장)의 특별강연도 진행된다.

조영태 KCL 원장은 “교육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제로 적용 가능한 내용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교육에 참여한 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이 콘크리트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재인식함으로써 건설 현장의 수준 향상과 더불어 국민의 주거 안정화에 앞장서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용현 HDC현대산업개발 품질혁신부문장은 “KCL과의 협업을 통해 실시하는 이번 특별교육은 콘크리트 시공 품질을 높이고 현장 품질·건축 기술자의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기획됐다”며 “무엇보다 철저한 현장 관리와 인식 개선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품질관리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고 골조 공사 단계부터 준공까지 품질관리시스템을 정착해 고객이 믿을 수 있는 고품질 건축물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