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라운지] 미래에셋증권·KB증권·농협중앙회·NH농협은행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09.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추석을 앞두고 금융권에서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은 추석 연휴 기간 글로벌 데스크를 운영해 해외 주식 관련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농협중앙회는 나눔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농산물을 전달했다. NH농협은행은 금융 소비자 편의를 위해 이동 점포를 운영한다.

■ 미래에셋증권, 추석 연휴에도 해외 주식 거래 가능

미래에셋증권은 해외 주식 투자자 편의를 위해 추석 연휴 기간(28일~10월 3일)에 24시간 업무 지원하는 글로벌 데스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증시가 휴장인 추석 연휴에도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은 글로벌 데스크를 통해 해외 주식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한국시간 기준 오후에도 거래 가능한 ‘미국 주식 데이마켓’ 서비스를 이용해 오전 9시부터 미국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또 별도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주문하는 통합 증거금 제도를 활용해 미리 환전해 놓지 않은 투자자들도 한가위 연휴 기간 제약 없이 해외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미래에셋센터원 사옥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센터원 사옥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 KB증권, 황금 연휴 해외 주식·파생 거래 24시간 지원

KB증권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주요 해외 시장의 매매 지원을 위해 해외 주식 및 해외 파생 24시간 데스크를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해외 주식 거래는 해외 주식 24시간 데스크를 통한 유선 거래뿐만 아니라, KB증권 온라인 매체인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헤이블’,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 및 ‘마블미니’에서 가능하고, 해외 파생 거래는 헤이블의 ‘글로벌’, 마블의 ‘해외선물옵션모드’로 프로그램 내 모드 전환을 통해 할 수 있다.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환전이 불가능한 연휴 기간에도 매매 시 부과되는 환전 수수료 없이 원화 그대로 미국, 베트남, 중국, 일본, 홍콩 등 5개국의 해외 주식 거래를 지원한다. 해외 파생의 경우 휴일과 연휴에도 KB증권 자체 환전이 가능해 평상시처럼 해외 파생 매매를 할 수 있다.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 농협중앙회, 취약·소외 계층 위한 추석맞이 나눔 활동 전개

농협중앙회는 지난 22일 추석을 앞두고 경기도 고양시 지적 장애인 거주 시설 ‘사랑의 동산’을 찾아 올해 수확한 햅쌀과 과일 등 농산물을 전달했다고 이날 밝혔다. 농협은 매월 범농협 임직원이 집중 추진할 사회공헌 중점 테마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9월은 ‘추석맞이 나눔 활동’을 실천 테마로 정하고, 취약·소외 계층에게 우리 농산물, 차례상 꾸러미 등을 나누면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신영수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우리 농민들이 올 한 해 정성껏 기른 농산물을 이웃에게 전달하고 온정을 나누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나눔과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 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함께하는 농협’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영수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경기도 고양시 사랑의 동산을 방문해 추석맞이 나눔 활동을 펼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제공]
신영수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경기도 고양시 사랑의 동산을 방문해 추석맞이 나눔 활동을 펼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제공]

■ NH농협은행, 귀향길 이동 점포 운영...다양한 금융 서비스 이용

NH농협은행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 편의를 위해 농협 성남유통센터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오는 27~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 점포를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농협은행 이동 점포는 금융 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으로 무선 통신망을 이용해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권 인출·교환뿐만 아니라 계좌이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이동 점포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이동 점포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