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경마 비위 선제적으로 뿌리뽑는다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9.2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한국마사회가 경마산업의 공정하고 투명한 발전을 위해 경마 비위 특별 자수기간을 마련했다.

한국마사회는 경주마관계자 및 기타 경마산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새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마 비위 ‘특별 자수기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자수기간 운영은 경마 비위에 연루된 경주마관계자들에게 과거 잘못과 단절하고 처벌을 경감할 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경마 직업인으로 생활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차원이다.

한국마사회 특별 자수기간 운영 포스터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특별 자수기간 운영 포스터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자수 범위는 한국마사회법과 경마시행규정 상의 금지행위이다. 특히 조교사·기수·말 관리사가 외부인에게 경주마의 우승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이를 대가로 금품을 수수하는 행위, 경주마를 위탁하지 않은 마주에게 경마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제3자를 통한 조교사·기수·말관리사의 마권구매 행위 등이 중점 자수 대상이다.

경마비위 연루 경주마관계자나 기타 경마산업종사자가 이번 특별 자수기간에 진정성 있는 자수를 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제재를 감경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외부 수사기관에서 처벌을 받는 경우에도 최대한 정상참작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하지만 자수기간 종료 후 경마비위가 적발되는 자에 대해서는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해 처분하게 된다.

특별 자수 접수기간은 충분한 기회 부여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자수 희망자는 서울경마공원 내 위치한 공정관리부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전자메일을 통해 신고하면 된다. 본인이 직접 하기 어려운 경우 가족이나 지인을 통한 대리 신고도 가능하다.

김종철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특별 자수기간 운영을 통해 일시적 과오로 비위에 연루된 경주마관계자들이 반성과 더불어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한국마사회는 경마 비위에 대한 상시적인 모니터링과 엄정한 조사활동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경마가 시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