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쿠팡∙코웨이∙한국콜마∙이마트2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9.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이츠가 3년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전국 135개 시장의 1600개 점포에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해 매출 상승을 도운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는 자녀용 침대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지지력과 위생성을 겸비한 신제품을 내놨다. 콜마그룹은 배우 임시완과 대규모 뮤지컬 방식의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 했다. 이마트24는 두 돌을 맞은 스마트 매장 코엑스점 점포의 기술력을 한층 강화해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이로써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환경·안전보건 3개 분야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 쿠팡이츠, 3년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135개 시장 1600개 점포에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

27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이츠의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온라인 판로 마련에 어려움을 겪던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상생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경기 동두천 중앙시장에서 족발과 만두, 꽈배기를 판매하는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는 “쿠팡이츠 입점 후 매출이 30%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월 쿠팡과 경기 동두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전통시장 활성화 상생협약’을 체결한 지 불과 한 달 만의 성과다. 박 대표는 “더 많은 분께 음식을 선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온라인 판매가 낯설어 쉽게 도전하지 못했다”며 “다행히 쿠팡이츠 직원들의 상세한 도움으로 어렵지 않게 판매 노하우를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앞서 쿠팡은 많은 소상공인이 코로나19로 경영 위기를 맞아야 했던 2020년부터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지역 소상공인 판로 마련에 힘써왔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지난 3년간 전국 135개 시장 1600여곳의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들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향후 더 많은 단체 및 기관과 협력을 맺어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왼쪽부터)와 쿠팡이츠서비스 담당자가 쿠팡이츠 친환경 포장 용기를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왼쪽부터)와 쿠팡이츠서비스 담당자가 쿠팡이츠 친환경 포장 용기를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 코웨이, 자녀용 침대 찾는 고객 위한 ‘코웨이 비렉스 엘리스 매트리스’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성장하는 자녀용 침대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코웨이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는 ‘엑스트라 하드’ 경도가 적용돼 몸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코웨이의 ‘시그니처 독립 스프링’이 인체 곡선에 따라 체압을 분산시켜 편안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최적의 매트리스 높이(260mm) 설계로 사용 안전성을 더했고, 신체가 직접 닿는 매트리스 상단은 분리형 워셔블 커버로 구성해 위생성을 높였다. 워셔블 텐셀 커버는 피부 자극과 구김이 적고 통기성이 좋아 땀 흡수 및 배출이 용이하고,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같은 특징들로 인해 자녀용 매트리스로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코웨이는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위생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를 통해 4개월마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약정 기간 중 1회 커버를 새것으로 교체해준다.

코웨이 신제품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 연출 컷.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신제품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 연출 컷. [사진=코웨이 제공]

◼︎ 콜마그룹, 배우 임시완과 “콜마가 응원해” 캠페인 광고

콜마그룹이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 했다고 이날 밝혔다. 반듯하고 성실한 청년 이미지의 배우 임시완을 모델로 발탁했으며, 콜마그룹이 기업 광고에 모델을 기용한 것은 처음이다.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 최초 ODM(제조업자 개발 생산) 기업으로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든든한 서포터로 활약하고 있는 콜마의 비즈니스를 '응원'이라는 콘셉트로 표현했다. 우리의 비즈니스는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응원의 힘을 주는 일이라고 해석하고, 더 나아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캠페인 광고를 기획했다.

콜마그룹은 경쾌한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안무를 통해 당신 옆에서 항상 콜마가 응원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런 밝은 에너지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임시완을 선정했다. 특히 국내 최초 대규모 뮤지컬 콘셉트로 제작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콜마그룹은 새달 20일까지 ‘콜마가 응원해’ 챌린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콜마그룹이 배우 임시완과 함께한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 했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콜마그룹이 배우 임시완과 함께한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 했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 이마트24, 두 돌 맞은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에 기술 한층 강화

이마트24는 26일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에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매장 운영·관리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매장은 쇼핑 후 상품을 들고 매장을 나가면 리테일테크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되는 ‘완전스마트매장’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자체 개발한 ‘셀프 서비스 스토어’ 기술이 적용됐다.

그간의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마트24는 고객의 빠르고 간편한 입장을 돕는 ‘원스톱 게이트’ 기술을 적용해 매장 입장 과정을 간소화했다. 게이트에서 신용카드를 인증하기만 하면 기존 대비 절반 이상 줄어든 시간에 입장할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국내에서 신용카드만으로 입장 가능한 자동 결제 매장은 스마트 코엑스점이 유일하다.

매장 운영 효율을 개선하는 기술도 새롭게 적용됐다. 지난 1월부터 인공지능(AI) 기반 매장 데이터 수집∙분석을 통해 수요를 예측하고 자동으로 발주하는 ‘스파로스 AI 수요예측’ 시스템을 도입한 결과, 기존 1시간 이상 소요됐던 상품주문 시간이 5분으로 단축됐으며 다양한 변수에 대한 발주 정확도도 높아졌다. AI 기술 고도화를 통한 상품 자동학습 기술도 운영 중에 있어 이마트24는 연내 15~20개 매장까지 확대해 ‘스파로스 AI 수요예측’ 시스템 테스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 전경.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 전경. [사진=이마트24 제공]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ISO9001 취득으로 품질·환경·안전보건 3개 분야서 국제 규격의 품질 입증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속 가능경영을 위한 관리체계 구축과 글로벌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환경·안전보건 3개 분야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고 이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는 품질, 환경, 안전보건 등과 관련해 국제규격에 맞는 합리적인 경영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적인 경영 체계를 구축한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취득한 ISO9001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7월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으며, 이번 ISO9001 취득으로 품질·환경·안전보건 3종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국제 규격의 품질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조직 및 시스템을 구성·운영한다는 것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경영지원그룹 이광호 이사(오른쪽부터)가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 엄진엽 원장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경영지원그룹 이광호 이사(오른쪽부터)가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 엄진엽 원장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