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스마트 해썹’ 등록...생산시설에 먹거리 안전 기술력 심다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0.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이디야커피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제품 품질 관리를 위해 생산 시설에 기술력을 심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자사 생산 시설 드림팩토리에 자동기록관리시스템(스마트 해썹) 등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 해썹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 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 관리점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해썹 관련 데이터 관리·분석·수집을 총망라한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내부 전경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내부 전경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스마트 해썹 도입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스마트 해썹 외에도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하는 전 제품에 대해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승인하는 국제 식품 규격 중 하나인 국제 식품 안전 경영 시스템 FSSC22000 인증을 받았고, 주력 제품인 아메리카노류, 커피 믹스류에 대해 할랄 인증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생산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식품 제조에 가장 중요한 품질 관리에 집중하고자 스마트 해썹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스마트하고 체계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검토·적용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