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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 9월 수입차 판매 3위...XC60 248% 신장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3.10.06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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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998년 설립 이후 지난해 코로나로 인한 매출 감소를 제외하곤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해왔으며 올해 매출은 현재까지 33% 신장했다.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9월 판매량은 수입차 전체가 전월 대비 소폭 하락한 반면 볼보자동차는 전월 대비 44%, 전년 동기 대비 77%의 성장률을 기록해 대세임을 입증했다.

이런 가운데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중형 프리미엄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XC60’의 돌풍으로 한국수입차협회(KAIDA)의 9월 수입차 판매 집계에서 1555대 판매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볼보자동차 중형 프리미엄 SUV 'XC60'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 중형 프리미엄 SUV 'XC60'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XC60은 전월 대비 무려 248% 증가한 89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국내 출시 이후 월별 최다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그 뒤는 S60(193대), S90(158대), XC90(123대) 등이 차지했다. 특히 XC60은 9월에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모델 2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폭발적인 성장세로 국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이는 XC60은 볼보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인간중심(Human-centric) 철학이 반영된 인테리어, 첨단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 환경을 생각한 파워트레인 등을 인정받아 2018년 올해의 월드카에 선정된 바 있다.

X60은 현재 국내에서 저공해 가솔린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마일드 하이브리드(B5, B6)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3가지 파워트레인이 조합된 5개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다. IC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과 교통사고로 인한 중상해 제로를 비전으로 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또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진화하는 스마트 카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XC60'은 9월 수입차 단일 모델로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XC60'은 9월 수입차 단일 모델로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는 “현재 업계 전체가 마주하고 있는 도전적인 상황 속에서도 30~40대 개인 고객분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수요를 통해 올해 33%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 24년식 모델의 본격적인 출고와 물량 확대는 물론 그에 맞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충해 양질의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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