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NK금융그룹, 베트남 T&T그룹과 글로벌사업 확대 '어깨동무'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0.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BNK금융그룹이 베트남 T&T그룹과 손잡고 협력을 강화한다.

BNK금융은 지난 16일 T&T그룹과 베트남 내 그룹 계열사 간 협업 사업 발굴 및 그룹 인프라·노하우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T&T그룹은 금융, 부동산, 에너지, 운송 등 200여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베트남 대표 기업이다. 베트남 10대 상업은행인 사이공 하노이은행을 주요 계열사로 두고 있다.

도 꽝 히엔 T&T그룹 회장(왼쪽)과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금융그룹 제공]
도 꽝 히엔 T&T그룹 회장(왼쪽)과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금융그룹 제공]

MOU 일환으로 양 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BNK부산은행과 사이공 하노이은행도 16일 MOU를 체결하고 기업금융(IB), 디지털 사업 분야, 채권 투자 분야에서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빈대인 BNK금융그룹은 회장 취임 후 그룹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진행된 MOU는 베트남을 그룹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전략 국가로 선정하고, 계열사를 통한 베트남 현지 사업 확대 등 그룹의 글로벌 사업 영역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빈대인 회장은 “MOU를 통해 베트남에서 BNK금융과 T&T그룹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BNK금융은 다양한 해외 주요 기업과 MOU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