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국제약, 리스큐어와 기능성소재 건기식 제품화 ‘맞손’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0.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 규모가 6조원을 넘어서며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동국제약이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와 손잡고 건기식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동국제약은 지난 17일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소재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균주를 활용한 다이어트 제품의 상용화를 목표로, 과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개별인정형 원료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리스큐어는 미생물 및 대사물질 기반 치료제와 건강기능성 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이다.

동국제약 본사 전경.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본사 전경. [사진=동국제약 제공]

향후 개발될 기능성 소재는 동국제약이 지난 6월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핏’의 유지관리 카테고리 제품으로 상용화된다. 굶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거나 체지방 감소와 지속적인 체중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이다.

진화섭 리스큐어 대표는 “자사의 미생물 자원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연구개발 결과가 동국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좋은 제품으로 상품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두 기업 간의 시너지가 반영된 제품들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는 “리스큐어는 국내 최대 미생물 자원 뱅크를 기반으로 체지방 감소 효능의 유산균 등 다수의 기능성 균주를 발굴하고 있다”며 “동국제약은 향후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의약품 소재 개발까지 리스큐어와의 협력 범위를 확대해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