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벨UP]넷마블·엔씨소프트·스마일게이트·크래프톤·펄어비스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0.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애니×게임 페스티벌 2023’에 참가한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 부스 조감도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바일도 지스타 2023 전시 정보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자회사 플라이웨이게임즈를 설립하고 신작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펄어비스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AGF 2023 참가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애니×게임 페스티벌 2023(AGF 2023)'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은 AGF 2023에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셜 게스트를 초청해 한국 운영진과 함께 하는 6주년 기념 메인 스테이지 이벤트도 연다.

또한 현장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6주년 오리지널 굿즈를 증정하고, 부스 내 미니 스테이지에서도 여러 볼거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상세 정보는 다음달 중 6주년 특설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AGF 2023’에 참가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AGF 2023’에 참가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엔씨소프트, ‘지스타 2023’ 부스 조감도 공개

엔씨소프트는 ‘지스타 2023’ 부스 조감도를 이날 공개했다. 엔씨는 총 200 부스 규모로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 부스는 시연존, 이벤트존, 특별 무대로 구성된다. 지스타 기간 동안 엔씨(NC) 부스를 방문한 모든 관람객에게 ‘웰컴백’을 증정하며,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람객은 엔씨의 지스타 시연존에서 ‘LLL’,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등 출품작 3종을 PC와 콘솔 기기로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프로젝트 BSS와 ‘퍼즈업 아미토이’를 모바일로 체험할 수 있다. 엔씨 특별 무대에서는 개발진이 직접 지스타 출품작을 소개한다.

엔씨소프트가 ‘지스타 2023’ 부스 조감도를 공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지스타 2023’ 부스 조감도를 공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바일', 지스타 2023 전시 정보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는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지스타 2023 전시 정보를 공개하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지스타에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로스트아크 모바일 전시관은 콘텐츠 체험존과 미디어 전시관으로 이루어진다. 콘텐츠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플레이 가능한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지스타에서 미디어 전시관 운영을 통해 콘텐츠 시연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로스트아크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이 전시관에서는 미디어 아트의 방식으로 로스트아크의 방대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미디어 전시관은 편리한 관람을 위해 콘텐츠 체험존과는 별도로 운영되며, 지스타 2023 방문객들은 자유롭게 미디어 전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지스타 2023 전시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지스타 2023 전시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크래프톤, 자회사 플라이웨이게임즈 설립

크래프톤은 자회사 플라이웨이게임즈를 설립하고, 신작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 7월 신작 제안 제도인 ‘더 크리에이티브’ 제도 신설과 자회사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지난달 공식 출범해 모기업인 크래프톤이 지분 100%를 소유한 12번째 게임 제작 스튜디오로서 게임 제작과 소프트 론칭을 진행하게 된다. 플라이웨이게임즈의 초대 대표는 김수영 챌린저스실 실장이 선임됐고, 크래프톤의 개발 부서 인력이 이동해 합류했다.

현재 플라이웨이게임즈는 크래프톤의 ‘더 포텐셜’ 검증 과정을 통과한 5개의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각 프로젝트들은 내년 소프트 론칭과 얼리억세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이용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크래프톤이 자회사 플라이웨이게임즈를 설립하고 신작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이 자회사 플라이웨이게임즈를 설립하고 신작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펄어비스,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협업

펄어비스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이색 컬래버레이션 ‘검은사만두’를 선보였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검은사만두는 기존 비비고 깔끔고기 만두, 진한김치 만두 2가지 제품에 검은사막 디자인을 패키징해 약 35만 개 한정 판매한다. 전국 편의점과 지마켓, 옥션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검은사막 X 비비고 제휴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검은사막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각 1회 사용이 가능하다.

펄어비스가 CJ제일제당 비비고와 컬래버를 진행한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가 CJ제일제당 비비고와 컬래버를 진행한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