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삼다수, 학생 대상으로 체험형 '그린루틴’ 친환경 캠페인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0.3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제주삼다수가 제주 학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일상 속 분리배출과 자원 순환 문화 확산에 나선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그린루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체결한 ‘투명 페트병 자원순환 실천 활성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자원 재활용 생활문화 정착 및 실천을 일상화하자는 뜻에서 마련됐다.

제주삼다수 그린루틴 친환경 캠페인 현장. [사진=제주삼다수 제공]
제주삼다수 그린루틴 친환경 캠페인 현장. [사진=제주삼다수 제공]

‘그린루틴’ 친환경 캠페인은 이날 중앙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다음달 8일까지 제주지역 6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제주삼다수는 6개 학교에 재학 중인 3100여명의 학생과 더불어 학부모에게 분리배출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등굣길에 자연스럽게 분리배출 전시를 둘러보고, 교육과 서약까지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제주삼다수는 재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착한 순환 전시, 페트 분리배출 교육 및 체험, 환경 실천 다짐 서약, 병뚜껑 리사이컬링 등 분리배출 교육부터 체험, 약속까지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학생들이 일상 속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일상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주삼다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통해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및 확산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