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SG 우등생’ KT&G, KCGS 평가서 통합 A+ 등급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1.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2021년 2월부터 투자 정보 제공 기관인 모건스탠리(MSCI)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평가에서 동종 산업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3년 연속 받고,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에서 종합 ESG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ESG 경영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KT&G가 또 다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KT&G는 한국ESG기준원(KCGS) ESG 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KT&G는 올해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모든 분야에서 A+ 등급을 획득하면서 13년 연속 A등급 이상의 평가를 받게 됐다. 평가 대상 1049개 기업 중 통합 A+를 획득한 기업은 19곳으로 상위 1.8%에 해당되고, 국내 식품‧음료‧담배업계 중 통합 A+를 받은 기업은 KT&G가 유일하다.

KT&G 서울 본사 사옥 전경 [사진=KT&G 제공]
KT&G 서울 본사 사옥 전경 [사진=KT&G 제공]

환경 분야에서는 중장기 목표 기반의 환경 경영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2030 KT&G 그린 임팩트’ 수립 및 실시와 온실가스 감축, 수자원 관리, 폐디바이스 재활용 등 정량적 성과 창출을 인정받아 A+를 받았다.

사회 분야에서는 근로자 다양성 및 포용성 제고를 위한 목표 수립과 공급망 ESG 실행 성과 등으로 5년 연속 A+를 달성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도 이사회 역량 구성표인 ‘보드 스킬 매트릭스(BSM)’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이사회 중심의 책임 전문 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이사회 다양성 및 독립성 정책 마련, 그룹 윤리 헌장 제정 등 지배구조를 고도화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시적인 ESG 성과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성과 연계된 리스크와 기회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가치 사슬과 연계해 KT&G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