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효성, 베트남에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 파견 재개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1.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효성이 4년 만에 베트남에 해외 의료봉사단을 파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효성은 오는 4일까지 베트남 호찌민 인근 쑤언동마을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19년 이후 4년 만에 재개됐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 여파로 활동을 잠시 중단했다. 고려대 안암병원 의료진과 국제구호단체인 희망친구 기아대책, 효성 임직원 총 74명으로 구성된 미소원정대는 현지 지역주민 17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료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베트남에 파견된 효성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
베트남에 파견된 효성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

지난달 30일에는 의료 봉사의 정식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이 진행됐다. 선포식 뒤에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임신, 출산 교육이 이어졌다. 교육에서는 임신 기간 중 필요한 영양소, 임신과 출산 시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주의 사항 등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같은 날 오후에는 쑤언동마을 인민위원회 회관에서 내과, 산부인과, 재활의학과 의료봉사가 진행됐다. 동시에 쑤언동마을 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이 진행됐다.

앞서 효성은 2011년부터 베트남에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왔다. 현재까지 미소원정대 활동을 통해 수혜를 받은 지역 주민은 총 1만7000여명이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베트남은 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법인이 있는 곳으로 효성 역시 베트남 지역사회의 일원이라고 할 수 있다”며 “베트남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