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빠르게 취업 확정하고 자신 위한 휴식시간을…한화생명, 2024년 신입사원 '이색 공채'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11.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한화생명이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이색적으로 진행한다. 

한화생명이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내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2024년 1~2월 사이 총 6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쳐 내년 7월에 입사하는 ‘BreakFAST(브레이크패스트)’ 전형으로 진행된다. 해당 전형은 ‘빠르게 취업을 확정하고 나를 위한 휴식 시간을 가지세요’라는 의미의 이름으로 지어졌다.

채용 직무는 제휴영업, 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다.

한화생명이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는데, 특히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로 지원자의 입사지원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겨울방학 기간인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간,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 동안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13일에는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을 통해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도 개최된다. 설명회를 통해 이번 채용전형에 대한 상세한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될 계획이다.

박성규 한화생명 피플앤컬처팀 팀장은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는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며 “디지털금융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