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카드,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 표창...고객경험 혁신에 더한 ESG 경영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11.0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KB국민카드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달 3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47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국가생산성대상 기업∙법인 및 단체 부문 종합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국가생산성대상은 모범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 성과를 창출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를 발굴하는 정부 포상제도다.

지난달 31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47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에 따르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종합금융플랫폼 ‘KB Pay’를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동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기업∙법인 및 단체 부문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는 농·산·어촌 청소년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진행,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선물 세트 전달, 다문화·새터민 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지원, 독거 어르신 물품 지원, ‘탄소 중립의 숲’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상생 금융 지원에 동참해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 및 소상공인의 금리 부담을 완화하고 유동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금융감독원 실태평가에서 양호등급을 획득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힘쓰고 있으며, 금융 취약계층 권익 보호를 위한 금융 접근성 개선을 위해 시각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점자카드 발급, 인쇄물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보이스아이’를 도입하는 등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고령자 등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향후 점자 상품설명서를 제공해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종합금융플랫폼 KB Pay 내 이용 편의성을 개선해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의 접근성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