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은행, SK온과 1조 규모 금융 협력..."국가미래전략사업 지속 지원"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1.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NH농협은행이 글로벌 배터리 제조기업 SK온의 배터리 사업 강화를 위한 금융 협력에 나선다.

농협은행은 1일 SK온과 미래 첨단 전략 산업인 이차전지 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차전지 산업 분야 금융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향후 3년간 1조원 규모로 시설 자금 및 운전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온은 미국, 유럽 등 글로벌 각지에서 진행 중인 배터리 사업 고도화 및 수익성 개선 활동 등에 투자할 예정이다.

지동섭 SK온 대표이사(왼쪽)와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지동섭 SK온 대표이사(왼쪽)와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양사는 앞으로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만들어 중장기적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미래 친환경 소재인 이차전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SK온과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국가 미래 전략 사업을 중심으로 신속한 금융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